시즈오카 인근에 있는 가와구치코는 후지산을 중심으로 한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가와구치 호수와 함께 보는 후지산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렇다면 가와구치코 날씨와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가와구치코 날씨
가와구치코의 전반적인 날씨는 우리나라 서울과 비슷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겨울에 기온이 영하로 거의 내려가지 않아 덜 춥고 눈이 별로 내리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가와구치코 날씨-기온
가와구치코의 연평균 기온은 16도로 서울보다 높습니다.
1년 중 더운 시기는 6월에서 9월 사이입니다. 최고기온이 34도 이상 올라가며, 습도가 높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우리나라 여름처럼 무덥습니다.
그중 가장 더운 시기는 7월에서 8월로 연중 기온이 가장 높고 습도 또한 가장 높아서 매우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반대로 가장 추운 시기는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다만, 우리나라와 달리 기온이 영하로 거의 내려가지 않아서 상당히 춥진 않습니다.
가와구치코 날씨-강우량
가와구치코의 연간 총강우량은 1290mm로 서울보다 많습니다.
강우량이 많은 시기는 4월에서 10월인데, 매달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지속적으로 내립니다.
특히, 9월에서 10월은 평균 강우량이 150mm 이상으로 1년 중 비가 가장 많이 내립니다.
비가 가장 내리지 않는 시기는 겨울인 12월에서 2월입니다. 하지만 이 시기 평균 강우량도 50mm 정도인데, 같은 시기 서울의 강우량보다 약 4배 많은 양입니다.
가와구치코 날씨-강설량
가와구치코의 총강설량은 62mm로 서울보다 낮습니다.
11월부터 3월까지 눈이 내리며, 평균 강설량은 약 19mm정도로 눈이 많이 내리지 않습니다.
가와구치코 날씨-강수확률
가와구치코의 강수확률은 30%로 서울보다 높습니다.
가와구치코는 연중 비가 지속해서 많이 내리는 편인데, 4월에서 10월 사이는 매달 비 예보가 10일 이상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6월에서 7월이 가장 자주 내리며, 이 시기는 비 예보가 13일 이상 있습니다.
비가 자주 내리지 않는 시기는 겨울인 12월에서 2월로 비 예보가 많으면 5일 정도 있습니다. 강설확률 또한 낮은 편으로 눈 예보가 자주 있지 않습니다.
가와구치코 여행하기 좋은 시기
가와구치코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가을인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는 선선하고 많이 덥지 않아 여행하기 좋습니다.
평균 기온은 20도 정도로 많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적당한 기온이 지속됩니다.
또한, 흐린 날 거의 없이 가을 특유의 쾌청하고 화창한 날이 자주 있어서 가와구치코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기 좋습니다.
가을인 9월에서 10월은 가와구치코의 성수기로 단풍나무로 둘러싸인 가와구치 호수와 함께 바라보는 후지산의 모습은 매우 아름다워 많은 사람이 이 시기에 여행합니다.
가와구치코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
가와구치코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는 매우 추운 날씨로 여행하기 안 좋습니다.
기온은 영하로 잘 내려가진 않지만 우리나라 초겨울과 비슷한 추위가 지속됩니다.
또한, 해가 금방 지고 흐린 날이 많아서 가와구치코의 아름다운 풍경을 제대로 감상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런 날씨에도 겨울 가와구치코 여행은 인기가 많은데, 가장 큰 이유는 불꽃축제가 개최되기 때문입니다. 호수를 배경으로 한 불꽃축제는 매우 아름다워 이 모습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겨울에 가와구치코를 찾습니다.
가와구치코 날씨 핵심 정리
- 가와구치코가 가장 더운 시기는 7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 가와구치코가 가장 추운 시기는 12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 가와구치코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가을인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후지산을 품은 아름다운 소도시 가와구치코,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가와구치코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