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나트랑 4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트랑은 아름다운 해변으로 둘러싸인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입니다. 특히, 베트남의 나폴리라고 불릴 만큼 1년 동안 날씨가 좋은 편입니다.
나트랑 4월 날씨
나트랑은 열대기후로 연중 온화한 날씨가 지속되며, 우리나라와 달리 사계절이 없는 대신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나트랑의 4월은 건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가 별로 내리지 않아 건조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기온이 많이 높지 않고 낮은 습도의 영향으로 체감기온은 많이 덥지 않고 시원한 편입니다.
나트랑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나트랑 날씨 총 정리 : 나트랑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나트랑 4월 날씨-기온
나트랑의 4월 평균기온은 28도로 높은 편입니다. 다만, 나트랑의 전체적인 기온과 비교하면 많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31도이며, 한낮에는 최고기온이 33도 이상 올라가기도 합니다. 평균 최저기온도 25도로 높은 편이며, 3월 초에는 22도까지 내려가기도 합니다.
사실 기온 자체로만 보면 우리나라 여름과 비슷하기 때문에 많이 더워 보입니다. 하지만, 나트랑의 4월은 우리나라 여름과 달리 무더운 날씨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습도가 매우 낮기 때문에 낮은 습도의 영향으로 체감기온은 많이 덥지 않으며, 쾌적하고 시원한 날씨를 보입니다.
나트랑 4월 날씨-강수량
나트랑의 4월 평균 강수량은 21mm로 낮습니다. 나트랑은 우기에 매우 많은 양의 비가 내리지만, 건기에 속하는 4월은 강수량이 매우 낮습니다.
비록 4월이 건기가 끝나갈 때로 다른 건기 기간과 비교했을 때 강수량이 높은 편이긴 하지만, 많아봐야 20mm 이상입니다. 이는 같은 시기 서울의 절반도 안 되는 양입니다.
따라서, 4월에 나트랑 여행을 하게 된다면 여행기간 동안 많은 비로 스트레스받을 일은 없습니다. 다만, 5월에 가까워질수록 강수량은 점점 늘어나니 좀 더 이르게 여행 가는 것이 좋습니다.
나트랑 4월 날씨-강수확률
나트랑의 4월 평균 강수확률은 9%로 낮습니다. 이는 한 달 30일 기준 비 예보가 많다면 3일 정도 있는 수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트랑의 4월은 비가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먹구름 가득한 흐린 날보다는 야외활동하기 좋은 화창하고 맑은 날이 자주 있습니다.
나트랑 4월 옷차림
나트랑의 4월은 우리나라 초여름과 비슷한 더위를 보이며,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아 햇살이 쨍쨍한 날씨를 보입니다. 따라서 우리나라 여름옷차림과 비슷하지만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상의
가벼운 소재의 반팔 티셔츠나 얇은 셔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안하고 통기성이 좋은 소재가 시원함 뿐만 아니라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자외선에 민감하다면 반팔보다는 얇은 긴팔을 착용해도 좋습니다. 특히, 밝은 색상의 옷을 선택하면 햇빛을 반사하여 더 시원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하의
시원한 소재의 반바지나 얇은 바지가 좋습니다. 하의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편안함으로 장시간 입어도 편안함을 느끼는 바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평소 여름에 즐겨 입었던 바지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본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4월 나트랑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