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보라카이 4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라카이는 세부와 함께 필리핀의 대표 휴양지입니다. 특히, 보라카이의 해변은 세계 3대 해변으로 뽑힐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보라카이 4월 날씨
보라카이는 열대기후의 영향으로 일 년 내내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여느 동남아 국가와 같이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보라카이의 4월은 건기에 속합니다. 우기보다 시원하고 비가 별로 내리지 않아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4월 외에도 보라카이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보라카이 날씨 총 정리 : 보라카이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보라카이 4월 날씨-기온
보라카이의 4월 평균 기온은 29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31도, 27도로 높습니다.
4월은 1년 중 보라카이의 기온이 가장 높은 달입니다. 다만, 다른 시기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특히, 건기인 만큼 비가 별로 내리지 않아 습도가 낮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기온보다 덜 덥고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보라카이 4월 날씨-강수량
보라카이의 4월 평균 강수량은 49mm입니다. 4월은 건기여서 강수량이 낮습니다.
우기인 5월에 가까워질수록 강수량이 점점 늘어나기 때문에 4월 말이 초보다 강수량이 많으며, 80mm 이상으로 늘어나 약 2배 정도 차이 납니다.
다만, 그렇다 하더라도 여전히 강수량이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4월 보라카이를 여행한다면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여행하기 좋습니다.
보라카이 4월 날씨-강수확률
보라카이의 4월 평균 강수확률은 16%입니다. 4월은 적은 강수량만큼 강수확률 또한 낮습니다.
16%의 강수확률은 한 달 30일 기준 비 예보가 많아봐야 5일 정도만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리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4월 보라카이를 여행한다면 흐린 날이 거의 없고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자주 있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보라카이 4월 옷차림
4월 보라카이는 많이 습하진 않지만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시원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열대기후 속 강한 햇살의 영향으로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상의
반팔 등 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가볍고 시원한 상의가 좋습니다. 또한, 여름에 입을 수 있는 얇은 긴팔도 괜찮습니다.
자외선이 특히 강한 만큼 자외선 차단에 도움을 주는 밝은 계열의 상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의
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반바지 등 시원하고 가벼운 바지가 좋습니다. 또한 청바지, 면바지 등 여름에 입어도 크게 덥지 않은 얇은 긴바지도 좋은 선택입니다.
휴양지인 보라카이 여행 특성상 야외에서 장시간 걷게 됨으로 오래 입어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는 여유 있는 핏의 바지가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4월 보라카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