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시드니 9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주의 최대도시인 시드니는 연중 좋은 날씨가 지속되어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꼽힙니다. 특히, 오페라하우스, 블루 마운틴 등 다양하고 멋진 볼거리가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시드니 9월 날씨
온난 습윤 기후의 영향을 받는 시드니는 1년 동안 비교적 온화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남반구에 위치하고 있어 우리나라와 사계절이 정반대입니다.
9월 시드니는 봄으로 많이 덥지 않고 시원한 날씨가 지속되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큰 편으로 낮에는 햇살이 강하여 따뜻한 편이지만, 아침과 밤에는 쌀쌀할 수 있어 일교차에 대비해야 합니다.
9월 외에도 시드니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시드니 날씨 총 정리 : 시드니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시드니 9월 날씨-기온
시드니의 9월 평균 기온은 16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21도, 12도입니다.
9월은 추웠던 겨울이 지나가고 시드니의 봄이 오는 시기로 많이 춥지 않고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큰 편으로 낮에는 햇살이 강하여 더울 수 있으며,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내려가고 바람이 불어 쌀쌀하오니 일교차에 대비해야 합니다.
시드니 9월 날씨-강수량
시드니의 9월 평균 강수량은 46mm입니다. 9월은 1년 중 시드니의 강수량이 가장 적은 달입니다.
9월 초보다는 9월 말의 강수량이 조금 더 많지만 거의 차이 없으며, 평균 40mm 정도의 적은 강수량을 보입니다.
따라서 9월 시드니를 여행한다면 많은 비가 내리지 않아 비 걱정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드니 9월 날씨-강수확률
시드니의 9월 평균 강수확률은 18%입니다. 시드니는 사계절 중 봄에 강수확률이 가장 낮습니다.
9월 또한 1년 중 강수확률이 가장 낮은 시기에 속하며,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많이 있어봐야 5일 정도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리지 않습니다.
그런 만큼 이 시기 시드니는 흐린 날이 거의 없으며,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자주 있어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꼽힙니다.
시드니 9월 옷차림
9월 시드니는 사계절 중 봄입니다. 낮에는 햇살이 강하여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지만, 일교차가 큰 편으로 아침과 밤에는 쌀쌀한 날씨에 대비해야 합니다.
따라서, 가벼운 옷차림을 준비하되, 쌀쌀한 날씨를 입을 수 있는 겉옷을 따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셔츠, 맨투맨, 긴팔 등 평소 봄에 즐겨 입었던 상의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침과 밤에 쌀쌀해지는 날씨를 대비하여 겉옷을 따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더하여 시드니는 햇살이 매우 강하여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옷 색상은 자외선 차단을 위하여 되도록 밝은 계열로 고르시기 바랍니다.
하의
청바지, 슬랙스, 면바지 등 상의와 마찬가지로 봄에 즐겨 입었던 취향에 맞는 바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야외활동 시 불편한 점이 많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9월 시드니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