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나트랑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인 나트랑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정말 인기 많은 여행지입니다. 나트랑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다양한 리조트 등 즐길거리가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나트랑 날씨
나트랑은 열대기후의 영향을 받아 1년 동안 고온 다습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사계절이 없으며, 그 대신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나트랑의 건기는 12월에서 7월입니다. 건기는 우기보다 기온이 낮으며,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어 많이 덥지 않고 시원합니다.
나트랑의 우기는 8월에서 11월입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여름과 비슷한 높은 기온이 지속되며, 비가 많이 내려 날씨가 습한 만큼 체감기온은 매우 무덥습니다.
나트랑 날씨-기온
나트랑의 연평균 기온은 27도입니다. 열대기후인 나트랑은 우리나라 여름과 비슷한 높은 기온이 연중 지속됩니다.
1년 중 기온이 가장 높은 달은 8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이 31도입니다. 이 시기는 습도도 매우 높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꿈꿈 함을 더해 찜통같이 무덥습니다.
반대로 기온이 가장 낮은 달은 1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7도입니다. 우리나라 초여름과 같이 높은 기온이지만, 날씨가 건조하여 체감기온은 시원합니다.
나트랑 날씨-강수량
나트랑의 연평균 강수량은 75mm이며, 실제 많은 비가 내리는 시기는 우기인 8월에서 11월 사이입니다.
우기 중에서도 9월에서 11월 사이 가장 많은 비가 내리는데, 평균 180mm 이상의 많은 비가 쏟아집니다.
반대로 건기인 12월에서 7월 사이는 비가 많이 내리지 않으며, 1월에서 4월 사이는 평균 강수량이 20mm 수준으로 비가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나트랑 날씨-강수확률
나트랑의 연평균 강수확률은 22%입니다. 강수확률이 낮아 보이지만, 건기와 우기에 따라 극명하게 나뉩니다.
나트랑의 우기인 8월에서 11월 사이 평균 강수확률은 43%로 매우 높습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14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비가 매우 자주 내립니다. 따라서 습도가 매우 높으며, 잦은 비의 영향으로 흐린 날도 자주 있습니다.
나트랑의 건기인 12월에서 7월은 평균 강수확률이 12%로 매우 낮습니다. 비 예보가 3일 정도 있는 수준으로 비가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나트랑의 건기는 흐린 날이 거의 없으며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지속됩니다.
다만, 햇살이 매우 강하여 자외선지수가 높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합니다.
나트랑 여행하기 좋은 시기
나트랑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건기입니다. 건기 중에서도 1월에서 3월 사이가 나트랑 여행의 적기입니다.
이 시기는 연중 나트랑의 기온이 가장 낮은 시기이며,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아 날씨가 건조한 만큼 체감기온은 매우 시원하여 여행하기 좋습니다.
특히, 우기와 달리 비가 자주 내리지 않기 때문에 흐린 날이 거의 없고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지속되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다만, 햇살이 매우 강하여 우리나라보다 자외선 지수가 훨씬 높은 만큼 자외선 차단에 필히 신경 써야 합니다.
나트랑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
나트랑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우기이며, 우기 중에서도 9월에서 11월 사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 나트랑은 매우 높은 기온이 지속되며, 많은 비가 내려 날씨가 습한 만큼 체감기온은 꿈꿈 함을 동반한 찜통 같은 무더위입니다.
특히, 비가 자주 내리는 만큼 많은 비로 여행이 힘들 수 있으며, 흐린 날이 자주 있어 나트랑 여행을 온전히 즐기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