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시드니 12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3대 미향의 도시로 꼽히는 아름다운 시드니, 남반구에 위치한 시드니는 우리나라와 사계절이 정반대입니다.
시드니 12월 날씨
시드니는 남반구에 위치하여 온난습윤기후의 영향을 받아 연중 날씨가 온화합니다.
또한, 우리나라와 사계절이 정반대라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12월부터는 시드니의 여름이 시작됩니다. 여름이지만 기온과 습도가 적당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여름과 같이 많이 무덥지 않아 여행하기 좋습니다.
다만,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기 때문에 평소 우리나라에 있을 때보다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합니다.
12월 외에도 시드니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시드니 날씨 총 정리 : 시드니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시드니 12월 날씨-기온
시드니의 12월 평균 기온은 22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26도, 19도입니다.
12월은 시드니의 여름인 만큼 기온이 다른 시기보다 높은 편입니다. 다만, 우리나라 여름처럼 한낮 기온이 30도 이상 올라가는 일은 드뭅니다.
또한,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습도가 낮은 만큼 체감기온은 기온보다 더욱 시원합니다.
시드니 12월 날씨-강수량
시드니의 12월 평균 강수량은 63mm입니다. 온난습윤기후인 시드니는 여름에 강수량이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시기 시드니는 우리나라 봄과 비슷한 평균 60mm 정도의 적은 비가 지속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12월 시드니를 여행한다면 여행기간 동안 비가 많이 내릴까 봐 걱정할 필요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드니 12월 날씨-강수확률
시드니의 12월 평균 강수확률은 26%입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8일 정도 있는 수준입니다.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12월 시드니는 흐린 날보다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자주 있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다만, 햇살이 매우 강하여 자외선 지수가 높은 만큼 자외선 차단에 필히 신경 써야 합니다.
시드니 12월 옷차림
12월 시드니는 여름이지만 시원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다만, 한낮에는 햇살이 강하여 더울 수 있으니 전반적으로 시원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이 시기 시드니는 자외선 지수가 높음으로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합니다.
상의
시원하고 가벼운 상의를 입어야 합니다. 따라서 반팔 등 평소 여름에 입었던 여름 상의를 입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옷 색상을 고를 때에는 자외선 차단에 도움 되는 밝은 계열이 가장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시원하고 편안한 바지를 입어야 합니다. 반바지가 가장 좋으며, 여름에 입을 수 있는 얇은 긴바지도 좋습니다.
다만,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더울 수 있으며, 야외활동 시 불편하오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12월 시드니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