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날씨 총 정리 : 마카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마카오는 중국에 속한 특별행정구로 과거 포르투갈의 식민지였기 때문에 동서양의 문화가 다채롭게 섞여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특히, 카지노 등 다양한 관광 산업이 발달해 있으며 아름다운 야경으로 우리나라사람들이 많이 찾는 해외 여행지입니다. 그렇다면 마카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언제일까요? 마카오 날씨와 함께 알아봅시다.


마카오-날씨-썸네일

마카오 날씨

마카오의 날씨는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뉘며 덥고 습한 아열대 기후를 갖고 있습니다. 마카오의 건기는 보통 10월에서 3월까지이며 우기는 4월에서 9월까지입니다.

마카오 1년 월평균 기온

마카오의 연평균 기온은 23도로 더운 편에 속합니다. 마카오의 가장 더운 달은 7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1도, 최저기온은 27도입니다. 반대로 마카오의 가장 추운 달은 1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7도, 최저기온은 12도입니다. 


마카오-1년-월평균-기온-표

마카오가 1년 중 가장 더운 시기는 우기인 6월에서 9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는 최고기온이 33도 이상 올라갈 정도로 높은 기온을 보이며, 습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푹푹 찌는 찜통 같은 무더운 날씨를 보입니다. 마카오가 선선한 시기는 건기인 11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11월부터는 더위가 조금씩 풀리며 12월에서 2월 사이는 평균 최고 기온이 20도 아래로 내려갈 만큼 선선해집니다. 참고로 이 시기는 드물긴 하지만 최저기온이 7도 아래로 내려갈 만큼 쌀쌀해지기 때문에 여벌의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오 1년 월평균 강우량

마카오의 연간 총강우량은 1,480mm로 정도로 많은 편입니다. 마카오의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6월이며 평균 255mm 정도의 많은 비가 내립니다. 반대로 강우량이 가장 적은 달은 12월이며 평균 22mm 정도의 비가 내립니다.


마카오-1년-월평균-강우량-표

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마카오의 우기인 4월에서 9월 사이에 많은 비가 몰아서 내립니다. 특히, 5월에서 8월 사이가 가장 많은 비가 내리는데, 평균 강우량이 200mm나 될 만큼 많은 비가 쏟아집니다. 반대로 마카오의 건기인 10월에서 3월 사이는 비가 많이 내리지 않습니다. 평균 강우량이 40mm 정도로 우기와 비교했을 때는 비가 적게 내립니다.

마카오 1년 월평균 강수확률

마카오의 연간 강수확률은 30%이며 우기에 높은 확률로 비가 내립니다. 우기 중에서도 5월에서 8월은 한 달 30일 기준 15일 정도 비 예보가 있을 만큼 비가 많이 내립니다. 마카오 우기에 비해 건기는 비 예보가 별로 없긴 하지만 우기 직전 직후인 3월과 10월은 비교적 강수확률이 높기 때문에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마카오의 겨울은 평균 기온이 12도 정도로 높기 때문에 눈이 내리지 않습니다.


마카오-1년-월평균-강수확률-표

마카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마카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마카오의 건기이며, 건기 중에서도 10월에서 12월 사이는 마카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마카오는 연평균 습도가 70% 이상일만큼 공기가 매우 습합니다. 하지만 10월에서 12월 사이는 마카오의 습도가 가장 낮은 시기로 쾌적한 날씨 속에서 마카오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창한-마카오-시내-전경
마카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에서 12월 사이입니다.

특히 이 시기 마카오의 평균 기온은 16도 정도로 우리나라의 가을 날씨와 비슷하기 때문에 덥지 않고 선선합니다. 또한 강우량과 강수확률도 낮기 때문에 비도 많이 안 내리는 시기입니다. 꿉꿉하지 않고 선선한 쾌적한 날씨 속에서 마카오 여행을 하고 싶으시다면 10월에서 12월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마카오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은?

반대로 마카오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은 마카오의 우기로 4월에서 9월 사이는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월은 평균기온이 22도 정도로 그나마 낫지만 5월에서 9월 사이 마카오는 평균 기온이 30도 이상으로 굉장히 높기 때문에 매우 덥습니다. 특히, 습도 또한 매우 높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더욱 무덥게 느껴집니다.


아름다운-마카오-시내-야경-모습
마카오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4월에서 9월 사이입니다.

또한, 4월에서 9월 사이는 우기인만큼 강우량과 강수확률도 1년 중 가장 높은 시기이기 때문에 야외활동하기 안 좋습니다. 한 달 중 절반 이상이 비 예보가 있으며 평균 200mm의 물폭탄이 쏟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맑은 날보다는 여행하기 안 좋은 흐린 날이 많은 편입니다. 따라서 마카오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우기인 4월에서 9월 사이는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카오 날씨 핵심 정리

  • 마카오의 연평균 기온은 23도이며 가장 더운 달은 7월, 가장 추운 달은 1월입니다.
  • 마카오의 연간 총강우량은 1,480mm이며 강수량이 가장 많은 달은 6월, 가장 적은 달은 12월입니다.
  • 마카오의 연간 강수확률은 30%이며 마카오의 우기인 4월에서 9월 사이에 많은 비가 내립니다. 참고로 마카오의 겨울은 평균 기온이 12도 정도로 높은 편이기 때문에 눈이 안 내립니다.
  • 마카오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은 마카오의 건기인 10월에서 12월 사이입니다. 반대로 마카오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은 마카오의 우기로 4월에서 9월 사이입니다.

동서양의 문화가 다채롭게 섞여있고 다양한 관광과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인 마카오,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마카오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