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으로 둘러싸인 여름철 삿포로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기 위해 여름에도 삿포로를 많이 찾습니다. 특히, 삿포로의 여름은 많이 덥지 않아 여행하기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삿포로 8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삿포로 8월 날씨
홋카이도의 최대도시인 삿포로는 1년 365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일본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우리나라와 가깝기 때문에 1년 동안의 날씨가 비슷합니다.
다만, 삿포로의 연중 날씨는 선선한 편으로 여름은 덜 덥고 겨울은 더욱 춥습니다.
8월 삿포로는 사계절 중 한여름에 속합니다. 특히, 8월은 1년 중 기온이 가장 높은 시기인데, 한낮에는 최고기온이 30도 이상 오를 만큼 높은 기온이 지속됩니다.

다만, 삿포로의 여름은 우리나라 봄과 비슷한 기온이기 때문에 많이 덥지 않으며, 오히려 바람이 자주 불어 시원하기 때문에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꼽힙니다.
8월뿐만 아니라 삿포로의 전반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삿포로 8월 기온
삿포로의 8월은 평균기온이 약 21도로, 일본 본토의 무더위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쾌적한 날씨가 특징입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25도, 평균 최저기온은 17도로 적당합니다.
이 시기의 삿포로는 햇살이 따뜻하지만, 습도는 상대적으로 낮아 후덥지근한 불쾌감 없이 활동하기 좋습니다.

특히 기온이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같은 시기 무더운 우리나라 여름과 달리 시원하여 여행하기 좋습니다.
날씨가 많이 덥지 않기 때문에 낮에는 반팔 옷차림이 적당하며, 아침저녁으로는 기온이 꽤 내려가 쌀쌀할 수 있는 만큼 긴팔 겉옷 하나쯤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삿포로 8월 강수량
8월 삿포로의 평균 강수량은 약 132mm로, 일본 여름철 치고는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이는 같은 시기 도쿄나 오사카에 비해 훨씬 적은 양이기 때문에 여행하기 정말 좋습니다.
장마가 끝난 직후라서 많은 비가 내리지는 않지만, 갑작스러운 소나기가 자주 있는 편입니다. 다만, 대부분 짧게 내리고 금방 지나가기 때문에 비 때문에 스트레스받을 일은 별로 없습니다.

다만, 강수량이 꽤 많은 만큼 비가 내리면 많은 양의 비가 내릴 수 있음으로 여행하는 동안에는 우산이나 우비를 준비하여 우천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삿포로 8월 비 예보
삿포로의 8월 평균 강수확률은 약 36%입니다. 이는 한 달 동안 비 예보가 11일 정도 있는 수준입니다. 즉 10일 중에 7일 정도는 맑거나 흐리고 3일 정도는 비가 놀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다행히도 이 시기 삿포로는 비가 오더라도 하루 종일 내리는 경우는 드물고, 대부분은 오전이나 오후 짧게 지나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정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또한, 비 예보 대부분은 소나기 형태이기 때문에 일기예보를 보고 비 예보가 있다고 우울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8월 삿포로는 흐린 날 보다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더욱 자주 있는 만큼 이 시기 삿포로를 여행한다면 좋은 날씨 속 삿포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삿포로 8월 날씨 완벽 정리
살펴본 내용을 종합적으로 정리하자면, 삿포로의 8월은 많이 덥지 않고 시원한 여름 날씨, 적당한 강수량, 그리고 비가 자주 내리지 않기 때문에 여름 여행지로 정말 좋은 곳입니다.
또한, 여름철 삿포로는 다양한 축제를 즐길 수 있으며, 여름철에만 즐길 수 있는 축제 또한 정말 많기 때문에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기입니다.

특히, 꽃으로 둘러싸인 정말 아름다운 삿포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시기인 만큼 8월 삿포로 여행은 절대 후회스럽지 않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