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태평양의 아름다운 휴양지 괌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정말 사랑받는 여행지입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쇼핑 등 즐길거리가 많아 인기가 많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괌 9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괌 9월 날씨
괌은 1년 동안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는 열대 해양성 기후를 갖고 있습니다. 바다에 위치한 휴양지인만큼 연중 기온이 높으며 날씨가 습하여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사계절보다는 건기와 우기로 구분되는데 괌의 9월은 우기에 속합니다. 기온은 다른 시기와 비슷하게 높아 더우며, 우기인만큼 비가 많이 내려 날씨가 습하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더욱 무덥습니다.

따라서 9월 괌을 여행한다면 무더위에 대비하여 시원한 옷차림은 필수이며, 높은 자외선에 대비하여 자외선 차단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9월뿐만 아니라 괌의 전반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괌 9월 기온
괌은 연중 열대 해양성 기후를 유지하는 지역으로, 9월 역시 무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됩니다.
평균기온은 약 28도, 평균 최고기온은 30도, 평균 최저기온은 25도로, 하루 종일 무더위가 지속되기 때문에 시원한 옷차림을 입어야 합니다.

햇살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은데, 실외 활동을 많이 할 경우 심하면 화상을 입는 경우도 있으니 자외선 차단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낮 동안은 다소 덥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해변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실내 시설을 이용한다면 충분히 쾌적하게 여행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괌 9월 강수량
9월 괌은 우기에 속하는 만큼 비가 정말 많이 내립니다 평균 강수량이 약 220mm인데, 이는 1년 중 가장 많은 달에 속합니다.
하지만 괌의 비는 짧게 내리는 소나기 즉 스콜이 대부분이며, 우리나라처럼 하루 종일 내리는 장마와는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가 와도 금세 그치고 맑아지는 경우가 많은 만큼 여행 일정에 큰 지장은 없는 편입니다.
다만, 비가 내린다고 하면 정말 많은 양의 비가 내리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괌에는 쇼핑몰 등 실내 즐길거리가 많기 때문에 비가 오는 날에는 실내 관광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괌 9월 비 예보
9월 괌의 평균 강수확률은 약 62%인데,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동안 19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쉽게 말하자면 이틀에 한번 이상 비가 내리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이 비는 대부분 짧고 강하게 내리는 열대성 스콜 형태이기 때문에 예상보다 체감되는 강수일 수는 적습니다.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비가 금세 그치기 때문에 비 예보가 있다 하더라도 스트레스받을 필요 없습니다.

따라서, 날씨 앱의 비 예보가 매일 있어도 여행이 불가능한 수준은 절대 아니며, 실제로 9월에도 충분히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비가 자주 내리는 건 사실인 만큼 여행하는 동안 우산, 우비 등을 준비하여 우천에 대비해야 합니다.
또한, 스노클링, 해양 스포츠 등 야외 활동이 주요 목적이라면 이른 아침이나 정오 이전 시간대에 일정을 집중하는 것이 날씨 변수에 대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괌 9월 날씨 완벽 정리
요약하자면, 괌의 9월은 덥고 습하지만 충분히 여행 좋은 시기입니다.
평균기온은 28도, 비 예보도 19일 이상으로 많지만 대부분 짧고 빠르게 지나가는 비이기 때문에 일정을 유연하게 조정한다면 큰 무리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시기 괌여행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비수기인만큼 비교적 관광객이 적고, 항공권이나 숙소 가격이 저렴한 시즌이라는 점입니다.
또한, 우기라는 특성을 이해하고 미리 대비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특히, 비가 올 수 있는 날엔 실내 중심의 일정으로 전환하거나, 유연한 여행 계획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