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소도시인 다카마쓰는 아름다운 바다와 산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특히, 다카마쓰는 우동이 유명해 우동현이라고도 불리며, 유명한 소설작가인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 ‘해변의 카프카’의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다카마쓰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다카마쓰 날씨와 함께 자세히 알아봅시다.
다카마쓰 날씨
다카마쓰의 연중 날씨는 우리나라 대구와 비슷합니다. 다카마쓰의 여름은 평균 최고기온이 31도로 높으며, 한여름에는 최고 35까지 올라갈 정도로 매우 덥습니다. 강수확률 또한 우리나라와 비슷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여름과 같은 푹푹 찌는 더위를 보입니다. 다카마쓰의 겨울은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이며, 한겨울에도 최저기온이 영하로 거의 안 떨어지기 때문에 따뜻한 편입니다.
다카마쓰 1년 월평균 기온
다카마쓰의 연평균 기온은 17도입니다. 1년 중 다카마쓰가 가장 더운 달은 8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1도, 최저기온은 24도입니다. 반대로 다카마쓰가 가장 추운 달은 1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9도, 최저기온은 3도입니다.
다카마쓰는 연중 온화한 기온을 보입니다. 다카마쓰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는 우리나라 대구의 여름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는데, 평균 최고기온이 31도로 높으며, 한여름에는 최고 기온이 35도까지 올라갑니다. 강우량이 많아 평균 습도 또한 높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더욱 무덥게 느껴집니다. 다카마쓰의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는 비교적 따뜻한 편입니다. 평균 최저기온은 영상으로 많이 내려가지 않으며, 한겨울에도 최저기온이 영하로 거의 떨어지지 않습니다.
다카마쓰 1년 월평균 강우량
다카마쓰의 연간 총강우량은 1,319mm입니다. 1년 중 다카마쓰의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6월이며, 평균 192mm의 비가 내립니다. 반대로 강우량이 가장 적은 달은 1월이며, 평균 40mm의 비가 내립니다.
다카마쓰는 우리나라와 같이 장마시즌이 있는 만큼 1년 동안 비가 많이 내리는 편입니다. 1년 중 다카마쓰의 강우량이 가장 많은 시기는 6월에서 7월 사이이며, 이 시기가 바로 다카마쓰의 장마 시즌입니다. 평균 강우량이 184mm 이상으로 많은 비가 내립니다. 다카마쓰의 강우량이 가장 적은 시기는 우리나라와 같이 겨울로 12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는 평균 강우량이 48mm 정도인데, 같은 시기 서울의 평균 강우량이 23mm 정도인 것과 비교하면 약 2배 정도 많은 양으로 다카마쓰의 겨울에는 꽤 많은 비가 내린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카마쓰 1년 월평균 강수확률
다카마쓰의 연간 강수확률은 30%입니다. 다카마쓰는 연중 강수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특히,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가 가장 높은데 장마도 겹쳐 한 달 30일 기준 10일에서 13일 이상 비 예보가 있을 정도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다카마쓰의 강설확률은 0% 수준입니다. 겨울철 최저기온이 영하로 잘 내려가지 않고 평균 최저기온 또한 영상으로 비교적 따뜻한 날씨를 보이기 때문에 다카마쓰는 겨울에 눈이 내리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다카마쓰 여행하기 좋은 시기
다카마쓰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다카마쓰의 가을인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는 우리나라와 같은 가을 날씨가 지속되며, 무더웠던 다카마쓰의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해지기 때문에 선선한 날씨 속 다카마쓰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특히, 1년 중 다카마쓰가 가장 화창한 시기로 구름 한적 없는 맑은 날씨 속 아름다운 다카마쓰의 모습을 마음껏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가을의 다카마쓰는 단풍 명소로 유명한 만큼, 형형색색으로 물든 단풍나무속 아름다운 다카마쓰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최고의 정원으로 뽑히는 리쓰린 공원 등 다카마쓰에는 다양한 단풍 명소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을철 다카마쓰를 찾습니다.
다카마쓰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
반대로 다카마쓰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다카마쓰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 다카마쓰는 우리나라 여름과 같이 굉장히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31도까지 오르며, 한여름에는 최고기온이 35도 이상까지 올라갈 만큼 굉장히 덥습니다. 또한, 높은 강수확률로 평균 습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푹푹 찌는 찜통 같은 더위로 여행이 힘듭니다.
특히, 6월에서 8월 사이는 다카마쓰의 장마시즌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한 달 30일 기준 10일에서 13일 이상 비 예보가 있을 정도로 비가 자주 내리며, 강우량 또한 평균 165mm 이상으로 많은 비가 쏟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기간 동안 잦은 비로 여행이 힘들 수 있습니다.
다카마쓰 날씨 핵심 정리
- 다카마쓰는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이 있습니다.
- 다카마쓰의 연평균 기온은 17도이며 가장 더운 달은 8월, 가장 추운 달은 1월입니다.
- 다카마쓰의 연간 총강우량은 1,319mm이며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6월, 가장 적은 달은 1월입니다.
- 다카마쓰의 연간 강수확률은 30%이며, 장마시즌인 6월에서 7월 많은 비가 내립니다.
- 다카마쓰는 겨울에 따뜻한 편으로 눈이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 다카마쓰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다카마쓰의 가을인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반대로 다카마쓰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다카마쓰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일본의 아름다운 소도시인 다카마쓰,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다카마쓰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