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로마 11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탈리아의 수도인 로마는 역사 유적지 등 볼거리로 가득한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로마는 야외 박물관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로마 11월 날씨
지중해성 기후의 영향을 받는 로마는 우리나라와 비교했을 때 연중 날씨가 온화한 편입니다.
따라서, 로마의 여름은 우리나라보다 더욱 무더우며, 겨울은 따뜻한 편입니다.
11월 로마는 사계절 중 가을입니다. 전반적으로 선선한 날씨가 지속되어 여행하기 좋지만, 아침과 밤에는 추울 수 있으니 일교차에 대비해야 합니다.
또한, 햇살이 매우 강한 만큼 우리나라보다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합니다.
11월 외에도 로마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로마 11월 날씨-기온
로마의 11월 평균 기온은 12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7도, 17도입니다.
이 시기 로마는 가을인 만큼 기온이 많이 높지 않습니다. 한낮에는 햇살이 강하고 기온이 적당하여 여행하기 좋은 선선한 날씨입니다.
다만, 일교차가 큰 편으로 아침과 밤에는 추울 수 있으니 가디건 등을 따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마 11월 날씨-강수량
로마의 11월 평균 강수량은 93mm입니다. 11월은 1년 중 로마의 강수량이 가장 많은 달입니다.
지중해성 기후인 로마는 우리나라와 달리 가을에 강수량이 가장 많습니다. 우리나라 여름처럼 엄청 많은 양은 아니지만, 평균 90mm 이상의 꽤 많은 비가 내립니다.
따라서 이 시기 로마를 여행한다면 여행기간 동안 많은 비가 내릴 수 있으니 우산 또는 우비를 준비해야 합니다.
로마 11월 날씨-강수확률
로마의 11월 평균 강수확률은 33%입니다. 강수확률 또한 이 시기가 1년 중 가장 높습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10일 정도 있는 수준으로 비가 꽤 자주 내리는 편입니다.
이로 인해 흐린 날도 꽤 있긴 하지만,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더욱 자주 있는 만큼 하루종일 흐릴까 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로마는 겨울에도 눈이 거의 내리지 않기 때문에 이 시기 로마는 눈이 내릴 확률이 희박합니다.
로마 11월 옷차림
11월 로마는 가을로 같은 시기 우리나라와 비슷한 선선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가을에 입었던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이 시기 로마는 우리나라와 달리 가을비가 꽤 많이 내리는 만큼 우산을 준비해야 합니다.
상의
선선한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상의를 입으시기 바랍니다. 맨투맨, 셔츠, 니트 등 보온성이 좋고 편안한 상의가 좋습니다.
11월은 가을 막바지인 만큼 일교차가 큰 편으로 아침과 밤에는 추울 수 있으니 가디건 등 간단히 걸쳐 입을 수 있는 외투를 따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선선한 날씨에 어울리는 따뜻한 바지를 입으시기 바랍니다. 따뜻하고 편안한 긴바지가 가장 좋습니다.
따라서 청바지, 면바지 등 취향에 맞는 긴바지가 좋습니다. 다만,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야외활동 시 어울리지 않으니 피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11월 로마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