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마닐라 11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리핀의 수도이자 최대도시인 마닐라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특히, 마닐라는 동서양 문화를 고루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마닐라 11월 날씨
필리핀의 다른 도시와 같이 열대기후에 영향을 받는 마닐라는 1년 동안 높은 기온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립니다.
또한, 사계절이 있는 우리나라와 달리 사계절이 없으며,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11월 마닐라는 푹푹 찌는 우기입니다. 기온은 다른 시기와 같이 매우 높으며, 많은 비가 내리는 만큼 습도가 높아 체감기온이 매우 무덥습니다.
11월 외에도 마닐라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닐라 날씨 총 정리 : 마닐라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마닐라 11월 날씨-기온
마닐라의 11월 평균 기온은 28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31도, 25도입니다.
11월은 우기이기 때문에 많은 비가 내려 기온이 앞선 시기보다는 약간 내려갑니다.
하지만, 평균 최고기온이 31도 이상으로 여전히 높은 기온이 지속되어 매우 덥습니다.
특히, 강수량이 많아 습도가 높기 때문에 체감으로 느껴지는 더위는 꿈꿈 함을 동반하여 더욱 무덥습니다.
마닐라 11월 날씨-강수량
마닐라의 11월 평균 강수량은 168mm입니다. 이 시기 마닐라는 우기인만큼 매우 많은 비가 내립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강수량이 약간 줄긴 하지만, 큰 차이 없으며, 평균 160mm 이상의 많은 비가 쏟아집니다.
따라서 이 시기 마닐라를 여행한다면 여행기간 동안 많은 비가 내리기 때문에 우산 준비는 필수입니다.
마닐라 11월 날씨-강수확률
마닐라의 11월 평균 강수확률은 46%입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14일 정도 있는 수준입니다.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이기 때문에 흐린 날도 빈번하게 있는 만큼 11월 마닐라를 여행한다면 여행 전 날씨를 잘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우리나라 여름과 같이 비가 하루 종일 내리는 경우는 별로 없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닐라 11월 옷차림
11월 마닐라는 우기여서 높은 기온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립니다. 따라서 푹푹 찌는 찜통 같은 무더위가 지속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여름과 같이 시원한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무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가벼운 상의가 좋습니다. 꿈꿈 한 동남아 여행지인만큼 시원하고 편안한 반팔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옷 색상을 고를 때에는 자외선 차단을 위하여 밝은 계열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하의
더운 날씨를 대비하셔 시원하고 짧은 바지가 좋습니다. 상의와 마찬가지로 시원하고 편안한 반바지가 가장 잘 어울립니다.
청바지, 면바지 등 얇은 긴바지도 괜찮긴 하지만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야외활동 시 불편하오니 피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11월 마닐라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