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마닐라 8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리핀의 수도이자 최대도시인 마닐라는 수도인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마닐라는 옛 스페인 점령기의 문화가 남아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마닐라 8월 날씨
열대기후의 영향을 받는 마닐라는 1년 내내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사계절로 구분되지 않고 건기와 우기로 나뉩니다.
8월 마닐라는 무더운 우기입니다. 비가 자주 내려 기온은 한풀 꺾이긴 하지만 습도가 높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매우 무덥습니다.
8월 외에도 마닐라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닐라 날씨 총 정리 : 마닐라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마닐라 8월 날씨-기온
마닐라의 8월 평균 기온은 28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31도, 25도입니다.
8월은 비가 자주 내려 앞선 시기보다 기온이 많이 높진 않지만 평균 최고기온은 31도 이상으로 여전히 높은 기온이 지속됩니다.
특히, 비가 자주 내려 날씨가 매우 습하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높은 기온과 함께 습한 날씨의 영향으로 매우 무덥습니다.
마닐라 8월 날씨-강수량
마닐라의 8월 평균 강수량은 343mm입니다. 8월은 1년 중 마닐라의 강수량이 가장 많은 달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강수량이 점차 줄어들긴 하지만 평균적으로 340mm 이상의 매우 많은 양의 비가 내립니다.
따라서 이 시기 마닐라를 여행한다면 여행기간 동안 많은 비가 내림으로 우산 준비는 필수입니다.
마닐라 8월 날씨-강수확률
마닐라의 8월 평균 강수확률은 70%입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무려 21일 이상 있는 수준입니다.
그런 만큼 8월은 연중 비가 가장 자주 내리는 시기이며, 강수량 또한 많기 때문에 비 예보가 있다면 매우 많은 양의 비가 내립니다.
특히, 잦은 비의 영향으로 흐린 날 또한 자주 있는 만큼 8월 마닐라를 여행한다면 여행 전 날씨를 잘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마닐라 8월 옷차림
8월 마닐라는 매우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며, 특히 비가 매우 자주 그리고 많이 내립니다. 따라서 무더운 날씨를 대비한 시원한 옷차림은 필수입니다.
또한, 비가 많이 내리는 만큼 옷이 자주 젖을 수 있기 때문에 옷 소재는 습기가 금방 마르는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무더운 날씨를 대비하여 시원하고 짧은 상의가 좋습니다. 매우 무더운 날씨이기 때문에 시원하고 편안한 반팔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또한, 마닐라는 햇살이 강하여 흐린 날에도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옷 색상을 고를 때에는 자외선 차단에 도움 되는 밝은 색상의 상의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하의
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가벼운 바지가 좋습니다. 따라서 상의와 마찬가지로 시원하고 편안한 반바지가 가장 잘 어울립니다.
청바지, 면바지 등 여름에 입을 수 있는 얇은 긴바지도 괜찮지만,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불편한 점이 많으니 피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8월 마닐라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