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4월 마카오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오는 홍콩과 함께 중국의 특별행정구입니다. 마카오는 카지노와 아름다운 야경 등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많아서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마카오 4월 날씨
마카오는 열대기후의 영향으로 연중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사계절로 구분되기보다는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마카오의 4월은 우기이며, 비가 꽤 많이 내립니다. 다만, 기온은 다른 우기보다 낮은 편으로 많이 덥지 않습니다.
4월 외에도 마카오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카오 날씨 총 정리 : 마카오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마카오 4월 날씨-기온
마카오의 4월 평균 기온은 22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24도, 21도로 적당합니다.
마카오의 4월은 기온이 적당하며, 다른 우기 기간과 비교했을 때 기온이 낮은 편으로 많이 덥지 않습니다.
다만, 잦은 비의 영향으로 습도는 높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기온보다 무덥게 느껴집니다.
마카오 4월 날씨-강수량
마카오의 4월 평균 강수량은 136mm입니다. 4월은 우기인 만큼 강수량이 많은 편입니다.
다만, 4월은 우기가 시작하는 달이여서 다행히도 다른 우기 기간과 비교했을 때 강수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5월에 가까워질수록 강수량은 점점 늘어나며, 4월 초보다 4월 말의 강수량이 약 2배 정도 많은 편입니다.
마카오 4월 날씨-강수확률
마카오의 4월 평균 강수확률은 33%입니다. 강수량이 많은 만큼 강수확률 또한 높습니다.
이는 한 달 30일 기준 비 예보가 10일 정도 있는 수준으로 비가 꽤 자주 내립니다.
따라서 4월 마카오를 여행한다면 여행기간 동안 흐린 날씨를 만날 확률이 꽤 높습니다.
마카오 4월 옷차림
4월 마카오는 많이 덥지 않고 따뜻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가을과 비슷한 날씨가 지속됨으로 평소 가을에 입었던 옷차림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또한, 비 예보가 10일 정도 있는 수준으로 비가 꽤 자주 내리기 때문에 여행기간 동안 혹시 모를 비를 대비하여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우리나라 가을과 비슷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많이 춥지도 덥지도 않은 적당한 날씨가 지속됨으로 긴팔, 블라우스, 셔츠 등 가을에 입었던 옷을 준비하면 됩니다.
또한, 더위를 많이 탄다면 반팔을 입어도 되지만 반팔을 입을 경우 쌀쌀할 수 있음으로 가디건 등 간단히 걸쳐 입을 수 있는 외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평소 가을에 입었던 바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청바지, 면바지 등 기모가 없고 편안한 긴바지가 좋습니다.
또한, 해외여행 특성상 많이 걷게 됨으로 장시간 입어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는 여유 있는 핏의 바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4월 마카오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