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시드니 7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주의 최대도시인 시드니는 멜버른과 함께 호주를 대표하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시드니는 세계적인 여행지로 오페라 하우스 등 볼거리가 많이 인기가 많습니다.
시드니 7월 날씨
온난 습윤 기후의 영향을 받는 시드니는 1년 동안 온화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특히, 사계절이 우리나라와 정반대로 시드니가 여름일 때 우리나라는 겨울입니다.
7월은 시드니의 겨울입니다. 밤에는 기온이 꽤 내려가 쌀쌀하지만 우리나라 겨울처럼 많이 춥진 않으며, 낮에는 햇살이 강하여 따뜻한 편입니다.
7월 외에도 시드니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시드니 날씨 총 정리 : 시드니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시드니 7월 날씨-기온
시드니의 7월 평균 기온은 12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17도, 9도입니다.
7월은 시드니의 한겨울인 만큼 1년 중 기온이 가장 낮은 시기입니다. 다만, 우리나라 겨울과 달리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지 않으며, 약간 쌀쌀한 편입니다.
또한, 햇살이 강하여 낮에는 따뜻하고 자외선 지수가 높은 만큼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시드니 7월 날씨-강수량
시드니의 7월 평균 강수량은 47mm입니다. 7월은 1년 중 시드니의 강수량이 적은 시기에 속합니다.
강수량이 많아봐야 50mm 이상으로 올라가며, 전반적으로 평균 47mm 정도의 적은 강수량이 지속됩니다.
따라서 7월 시드니를 여행한다면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비 걱정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드니 7월 날씨-강수확률
시드니의 7월 평균 강수확률은 20%입니다. 7월은 강수량이 낮습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6일 정도 있는 수준이며, 비 예보가 있다 하더라도 강수량이 적어 많은 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시기 시드니는 흐린 날보다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더욱 자주 있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시드니 7월 옷차림
7월 시드니는 겨울인 만큼 전반적으로 쌀쌀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다만, 낮에는 햇살이 강하여 날씨가 따뜻한 편입니다.
따라서, 평소 우리나라 늦가을에 입었던 옷차림이 가장 잘 어울리며, 혹시 모를 추위에 대비하여 여벌의 외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셔츠, 맨투맨, 니트 등 평소 가을에 즐겨 입었던 편한 상의가 가장 좋습니다. 또한, 낮에는 더울 수 있음으로 두꺼운 옷보다는 따로 여벌의 외투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시드니는 햇살이 강하여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옷 색상은 자외선 차단에 도움 되는 밝은 색상의 옷이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가을에 즐겨 입었던 바지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등 편안한 바지라면 모든 좋습니다.
또한, 시드니 여행은 야외활동 위주임으로 편안한 활동을 위하여 여유 있는 핏의 바지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7월 시드니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