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오사카 11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여행지인 오사카는 매력이 넘치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와 가까워 접근성이 좋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오사카 11월 날씨
오사카의 연중 날씨는 우리나라와 비교했을 때 온화한 편입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뚜렷한 사계절이지만, 여름은 조금 더 무덥고 겨울은 많이 춥지 않습니다.
11월 오사카는 늦가을로 선선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낮에는 햇살이 강하여 여행하기 좋은 선선한 날씨이지만, 아침과 밤에는 꽤 쌀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시기 오사카는 가을인 만큼 단풍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오사카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시기입니다.
11월 외에도 오사카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사카 날씨 총 정리 : 오사카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오사카 11월 날씨-기온
오사카의 11월 평균 기온은 13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17도, 9도입니다.
11월 오사카는 가을 막바지이기 때문에 기온이 꽤 낮습니다. 낮에는 햇살이 강하고 기온도 적당하기 때문에 옷차림만 신경 쓴다면 많이 쌀쌀하지 않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꽤 있는 편으로 아침과 밤에는 쌀쌀할 수 있으니 간단히 걸쳐 입을 수 있는 가디건 등을 따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오사카 11월 날씨-강수량
오사카의 11월 평균 강수량은 76mm입니다. 연중 날씨가 온화한 오사카는 가을에도 비가 꽤 많이 내리는 편입니다.
같은 시기 우리나라보다 많은 양의 비가 내리긴 하지만, 여름과 같이 많은 양은 아니기 때문에 여행기간 동안 비 때문에 스트레스받을 일은 적습니다.
또한, 11월은 많이 춥지 않아 눈은 거의 내리지 않으며, 그 대신 비가 내립니다.
오사카 11월 날씨-강수확률
오사카의 11월 평균 강수확률은 23%입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7일 정도 있는 수준입니다.
따라서 이 시기 오사카는 비가 자주 내리지 않아 흐린 날보다는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더욱 자주 있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또한, 강설확률도 0%에 가까울 정도이며, 많이 춥지 않기 때문에 눈이 내릴 확률은 희박합니다.
오사카 11월 옷차림
11월 오사카는 늦가을인 만큼 꽤 쌀쌀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가을에 입었던 가벼운 옷차림을 입되, 보온에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사카는 햇살이 강하여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옷 색상을 고를 때에는 자외선 차단에 도움 되는 밝은 계열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셔츠, 니트, 맨투맨 등 평소 가을에 입었던 편안하고 가벼운 상의를 입으시기 바랍니다.
다만, 아침과 밤에는 쌀쌀할 수 있으니 가디건 등 간단히 걸쳐 입을 수 있는 여분의 외투를 따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가을에 입었던 편안하고 가벼운 바지가 좋습니다.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등 취향에 맞는 바지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다만,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야외활동 시 불편한 점이 많으니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11월 오사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