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6월 날씨 기온, 강수량, 비 예보 : 여행하기 좋은 시기일까?

베트남의 최대도시인 하노이는 열대기후의 영향으로 1년 동안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6월은 우기인만큼 더욱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어 여행 전 날씨를 잘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하노이 6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노이 6월 날씨 썸네일

하노이 6월 날씨

하노이는 연중 기온과 습도가 높기 때문에 1년 동안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사계절은 없으며, 건기와 우기로 1년이 구분됩니다.

6월 하노이는 무더운 우기입니다. 평균 최고기온이 33도 이상 올라가기 때문에 더운 날씨가 지속되며, 비도 많이 내리는 만큼 실제 느껴지는 날씨는 매우 무덥습니다.

하노이 6월 날씨 핵심정리

열대기후이기 때문에 햇살도 매우 강하여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여행하는 동안에는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합니다.

하노이 6월 기온

6월부터는 하노이의 우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이로 인해 기온이 높은데, 평균 기온은 약 29도, 평균 최고기온은 33도, 평균 최저기온은 26도 수준입니다.

많은 비의 영향으로 습도도 높은 만큼 체감 기온은 실제보다 더 덥게 느껴질 수 있어 시원한 옷차림은 필수입니다.

하노이 6월 날씨 기온

낮에는 햇볕이 강하게 내려쬐기 때문에 자외선 지수가 높습니다. 따라서 여행하는 동안에는 선크림, 선글라스 등을 준비하여 자외선 차단에 필히 신경 써야 합니다.

기온 변화 폭이 크지 않아 아침저녁으로도 비교적 더운 편인만큼 더운 날씨에 신경 써야 합니다.

하노이 6월 강수량

6월 하노이는 우기인만큼 한 달 동안 많은 양의 비가 내립니다. 월평균 강수량이 약 160mm로 비가 많이 내립니다. 이는 연중 강수량이 많은 달 중 하나로 매우 많은 양입니다.

다만, 비가 하루 종일 비가 내리기보다는, 갑작스럽게 쏟아지는 스콜성 소나기가 대부분입니다.

일정 시간 강하게 내렸다가 금세 그치기 때문에 여행 일정 전체에 영향을 줄 정도로 긴 비는 드문 편입니다.

하노이 6월 날씨 강수량

그렇지만, 비가 내린다면 많은 양의 비가 내립니다. 따라서 여행하는 동안에는 우산이나 우비는 무조건 준비하여 우천에 대비해야 합니다.

많은 비의 영향으로 도로가 쉽게 물에 잠기는 경우도 있어 편안한 샌들이나 방수 신발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하노이 6월 비 예보

6월 하노이의 평균 강수확률은 48%입니다. 이는 한 달 동안 평균적으로 14일 이상 비 예보가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우기인만큼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인데, 우리나라 장마철과 달리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경우는 드물며, 짧고 강하게 내리는 소나기 형태가 대부분입니다.

하노이 6월 날씨 강수확률

따라서, 여행하는 동안 하루 종일 흐릴까 봐 걱정할 필요는 없으며, 만약 비가 내린다면 잠시 실내에 머무르면 충분히 피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후 늦은 시간대에 비가 자주 내리는 경향이 있으므로, 주된 야외 일정은 오전이나 이른 오후에 집중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하노이 6월 날씨 완벽 정리

하노이 6월은 덥고 습한 날씨에 간헐적인 소나기가 자주 내리는 전형적인 동남아시아 우기 날씨가 지속됩니다.

기온은 평균 29도, 최고 33도, 최저 26도, 강수량은 160mm, 비 오는 날은 14일 정도입니다.

6월은 하노이 여행 시 다소 불편할 수 있는 기후 조건이지만, 일정과 준비만 잘한다면 비교적 한산한 여행지를 즐길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하노이 6월 전경
6월 하노이 전경

시원한 옷차림, 우산이나 우비, 물, 선크림만 잘 챙긴다면, 하노이의 매력을 오히려 더 진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비 덕분에 더 푸르고 선명한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시기이니, 날씨만 이유로 여행을 미룰 필요는 없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