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열대성 기후의 영향을 받는 홍콩은 9월에도 무더운 날씨로 유명합니다. 그렇다면 자세한 9월 홍콩 날씨는 어떨까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9월 홍콩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콩 9월 날씨
홍콩의 연중 날씨는 동남아 국가와 비슷하게 아열대기후의 영향을 받아 무덥습니다. 1년 동안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고, 사계절보다는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9월 홍콩은 우기 막바지입니다. 기온은 다른 시기와 비슷하게 높은 만큼 더운 날씨가 지속되지만, 우기의 끝자락인 만큼 강수량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적어집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한여름과 비슷한 무더위가 지속되는 만큼 이 시기 홍콩을 여행한다면 시원하고 편안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9월뿐만 아니라 홍콩의 전반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콩 9월 기온
홍콩의 9월은 여전히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평균기온은 28도, 평균 최고기온은 31도, 평균 최저기온은 26도로, 한낮에는 땀이 날 정도로 덥습니다.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꽤 내려가 낮보다는 시원한 편이지만, 습도와 함께 여전히 기온이 꽤 높은 만큼 하루 종일 더위가 지속됩니다. 9월 말로 갈수록 기온이 조금씩 내려가긴 하지만, 큰 차이 없이 덥습니다.

특히, 한낮에는 햇살이 강하고 기온도 높은 만큼 무더위에 신경 써야 하며, 전반적으로 햇볕이 강한 날이 많아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 선글라스가 필수입니다.
다만, 우리나라 여름과 같이 실내 냉방이 빵빵하여 실내외 온도 차이도 큰 편이라, 냉방이 강한 쇼핑몰이나 지하철 안에서 감기 걸리지 않도록 얇은 겉옷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홍콩 9월 강수량
9월 홍콩은 우기인만큼 강수량이 많습니다. 다만, 우기 막바지로 앞선 시기보다는 적은 편인데 평균 강수량은 약 155mm로, 6월~8월보다는 적지만 여전히 많은 비가 내립니다.
특히 9월은 소나기나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자주 발생하는 편입니다. 여행하는 동안 우천에 대비하여 우산이나 방수 재킷을 소지하는 것이 좋고, 갑작스러운 비에 대비하여 일정을 유연하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 역시 높아 불쾌지수를 높이는 요인 중 하나이므로, 외부 활동 후에는 실내에서 휴식해야 하며, 통기성이 좋은 옷차림을 준비하여 꿉꿉함을 줄여야 합니다.
홍콩 9월 비 예보
9월 홍콩의 평균 강수확률은 36%입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동안 11일 정도 있는 수준인데, 매일 비가 오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 중 짧게라도 비가 내릴 확률이 꽤 있는 편입니다.
특히 이 시기 홍콩은 태풍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데, 태풍 경보가 발령될 경우 대중교통이 제한되거나 관광 명소가 운영을 중단할 수 있는 만큼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출발 전 현지 기상 예보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우리나라 여름과 달리 이 시기 홍콩의 대부분의 비는 오래 지속되지 않으며, 오후에 짧게 내렸다 그치는 경우가 많아 일정 조율만 잘하면 여행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홍콩 9월 날씨 완벽 정리
정리하자면, 홍콩 9월은 여전히 덥고 습한 여름 날씨가 이어지는 시기입니다. 평균기온 28도, 비 오는 날 11일, 강수량 155mm로, 본격적인 우기는 지났지만 비 예보는 여전히 자주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여행객이 줄고 항공권이나 숙박 요금도 비교적 저렴해지는 시즌이기도 합니다.

날씨만 잘 체크하고 대비한다면, 혼잡하지 않은 홍콩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은근한 비수기 여행 시기로도 추천할 만합니다.
무더위에 대비한 시원하고 얇은 여름옷, 우산, 그리고 날씨 앱만 준비하면, 9월의 홍콩은 충분히 매력적인 여행지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