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시마 날씨 총 정리 : 가고시마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일본 본토 최남단에 위치한 가고시마는 인구 150만 명 정도의 큰 도시입니다. 가고시마는 희뿌연 연기를 뿜어내는 화산섬의 아름다운 풍경이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가고시마까지 직항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그렇다면 가고시마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가고시마 날씨와 함께 자세히 알아봅시다.


가고시마-날씨-썸네일

가고시마 날씨

가고시마는 연중 온화한 날씨를 보입니다. 가고시마의 여름은 평균 최고기온이 31도 정도이며, 강수량이 많기 때문에 우리나라 여름과 같이 굉장히 무더운 날씨를 보입니다. 가고시마의 겨울은 따뜻한 편입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이며, 한겨울에도 최저기온이 영하로 거의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많이 춥지 않습니다.

가고시마 1년 월평균 기온

가고시마의 연평균 기온은 18도입니다. 1년 중 가고시마가 가장 더운 달은 8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1도, 최저기온은 25도입니다. 반대로 가고시마가 가장 추운 달은 1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2도, 최저기온은 5도입니다.


가고시마-1년-월평균-기온-표

가고시마는 연중 온화한 날씨가 지속되는 만큼 1년 동안 기온이 높은 편입니다. 가고시마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는 평균 최고기온이 31도로 높으며, 한여름에는 최고기온이 34도 이상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덥습니다. 특히, 여름에 강수확률이 높아 평균 습도 또한 높기 때문에 체감으로 느껴지는 더위는 푹푹 찌는 찜통 같은 더위로 매우 무덥습니다. 가고시마의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는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5도 정도로 높은 편이기 때문에 많이 춥지 않습니다. 또한 한겨울에도 최저기온이 영하로 거의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우리나라 겨울과 달리 많이 춥지 않고 따뜻한 편입니다.

가고시마 1년 월평균 강우량

가고시마의 연간 총강우량은 2,028mm로 매우 많은 편입니다. 1년 중 가고시마의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6월이며, 평균 403mm의 많은 비가 내립니다. 반대로 가고시마의 강우량이 가장 적은 달은 1월이며, 평균 62mm의 비가 내립니다.


가고시마-1년-월평균-강우량-표

가고시마는 1년 동안 비가 굉장히 많이 내립니다. 특히, 5월에서 9월 사이 강우량이 가장 많은데, 이 시기는 평균 강우량이 250mm 이상일정도로 많은 비가 쏟아집니다. 반대로 1년 중 강우량이 가장 적은 시기는 11월에서 1월 사이입니다. 하지만, 이 시기도 평균 강우량이 71mm 정도로 강우량이 꽤 많은데, 같은 시기 서울의 평균 강우량이 22mm인 것과 비교하면 비가 많이 내린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고시마 1년 월평균 강수확률

가고시마의 연간 강수확률은 36%입니다. 가고시마는 연중 강수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가고시마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 강수확률이 가장 높은데, 이 시기는 한 달 30일 기준 13일에서 17일 이상 비 예보가 있을 정도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가고시마-1년-월평균-강수확률-표

가고시마의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도 한 달 30일 기준 5일에서 6일 정도 비 예보가 있는 수준으로 비가 꽤 자주 내리는 편입니다. 또한 가고시마의 겨울인 최저기온이 영하로 거의 내려가지 않는 만큼 따뜻한 날씨의 영향으로 겨울에 눈이 올 확률이 희박합니다.

가고시마 여행하기 좋은 시기

가고시마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가고시마의 가을인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 가고시마는 우리나라 가을과 같은 쾌청하고 선선한 가을 날씨를 보입니다. 찜통 같이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평균 기온 24도 정도의 여행하기 딱 좋은 기온을 보이기 때문에 많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여행하기 좋은 날씨가 지속됩니다.


가고시마-화창한-시내-전경
가고시마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특히, 가고시마는 단풍 명소가 많아 가을에 여행하기 좋습니다. 다양한 국립공원이 있는 가고시마는 형형색색의 단풍으로 물든 아름다운 공원의 모습이 유명하며, 쾌청한 날씨와 단풍나무속 여유롭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등 여러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가을에 가고시마를 방문합니다.

가고시마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

반대로 가고시마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가고시마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 가고시마는 찜통 같이 푹푹 찌는 날씨로 굉장히 덥고 습하기 때문에 여행하기 힘듭니다. 평균 최고기온도 32도로 높으며, 한여름에는 최고기온이 34도 이상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매우 덥습니다. 특히, 많은 비가 내려 평균 습도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푹푹 찌는 더위를 보입니다.


가고시마-장엄한-활화산-전경
가고시마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6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가고시마의 여름은 비가 매우 자주 내리는데, 한 달 30일 기준 13일에서 17일 이상 비 예보가 있을 정도로 자주 내립니다. 강우량 또한 평균 286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기 때문에 여행기간 동안 많은 비로 여행이 힘듭니다.

가고시마 날씨 핵심 정리

  • 가고시마는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이 있습니다.
  • 가고시마의 연평균 기온은 18도이며 가장 더운 달은 8월, 가장 추운 달은 1월입니다.
  • 가고시마의 연간 총강우량은 2,028mm이며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6월, 가장 적은 달은 1월입니다.
  • 가고시마의 연간 강수확률은 36%이며, 연중 강수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 가고시마는 겨울은 눈이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 가고시마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가고시마의 가을인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반대로 가고시마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가고시마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일본 최남단에 위치한 가고시마,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가고시마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