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나트랑 9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냐짱이라고도 불리는 나트랑은 다낭과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인기 많은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입니다. 특히, 나트랑은 저렴한 물가와 함께 리조트가 잘되어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습니다.
나트랑 9월 날씨
나트랑은 열대기후의 영향을 받아 1년 동안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사계절이 없는 대신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9월 나트랑은 비가 많이 내리는 우기입니다. 9월부터 본격적으로 강수량이 많아지기 시작하며, 높은 기온과 함께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9월 외에도 나트랑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나트랑 날씨 총 정리 : 나트랑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나트랑 9월 날씨-기온
나트랑의 9월 평균 기온은 28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31도, 26도입니다.
비가 자주 내려 앞선 시기보다는 기온이 약간 내려가긴 하지만, 평균 최고기온은 31도로 여전히 높은 기온이 지속됩니다.
특히, 잦은 비의 영향으로 날씨가 습하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습기를 동반해 더욱 무덥게 느껴집니다.
나트랑 9월 날씨-강수량
나트랑의 9월 평균 강수량은 139mm입니다. 9월은 우기인만큼 강수량이 많습니다.
이 시기부터 나트랑의 강수량이 본격적으로 많아지며, 시간이 지날수록 강수량은 점차 많아집니다.
따라서 9월 나트랑을 여행한다면 여행기간 동안 많은 비가 내림으로 우산을 챙기는 것이 현명합니다.
나트랑 9월 날씨-강수확률
나트랑의 9월 평균 강수확률은 46%입니다. 우기임으로 강수확률 또한 매우 높습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많이 있다면 14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다만, 우리나라 여름처럼 비가 지속적으로 내리는 경우는 드물며, 스콜성으로 단발적으로 내리는 경우가 많음으로 하루종일 흐릴까 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트랑 9월 옷차림
9월 나트랑은 높은 기온과 잦은 비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여름보다 더욱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시원하고 가벼운 옷차림은 필수이며, 비가 자주 내려 옷이 금방 젖을 수 있으니 옷 소재는 습기가 빠르게 마르는 소재의 옷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무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짧은 상의가 좋습니다. 따라서 휴양지인만큼 편안하고 시원한 반팔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또한,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옷 색상은 자외선 차단에 도움 되는 밝은 색상의 상의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하의
더운 날씨에 대비하여 시원하고 짧은 바지가 좋습니다. 상의와 마찬가지로 시원하고 편안한 반바지가 좋습니다.
청바지, 면바지 등 얇은 긴바지도 괜찮지만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야외활동 시 불편하오니 피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9월 나트랑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