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리베츠 날씨 총 정리 : 노보리베츠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일본 홋카이도에 위치한 노보리베츠는 해안도시로 홋카이도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노보리베츠는 온천으로 매우 유명한데, 온천 하나만으로 전 세계에서 노보리베츠를 방문할 정도로 온천이 유명합니다. 그렇다면 노보리베츠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노보리베츠 날씨와 함께 자세히 알아봅시다.


노보리베츠-날씨-썸네일

노보리베츠 날씨

노보리베츠는 1년 동안 선선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홋카이도에 위치한 만큼 겨울에 눈이 매우 많이 내립니다. 노보리베츠의 여름은 평균 최고기온이 24도 정도로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우리나라 여름보다 많이 덥지 않고 선선한 날씨를 보입니다. 노보리베츠의 겨울은 최저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며, 습도가 높기 때문에 매우 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노보리베츠 1년 월평균 기온

노보리베츠의 연평균기온은 9도입니다. 1년 중 노보리베츠가 가장 더운 달은 8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3도, 최저기온은 19도입니다. 반대로 노보리베츠가 가장 추운 달은 1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0도, 최저기온은 영하 3도입니다.


노보리베츠-1년-월평균-기온-표

홋카이도에 위치한 노보리베츠는 연중 낮은 기온을 보입니다. 노보리베츠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는 평균 최고기온이 23도 정도로 높지 않은 편이며, 한여름에도 최고기온이 30도 이상 거의 올라가지 않는 만큼 비교적 낮은 기온을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여름보다 선선한 편이며, 많이 덥지 않습니다. 노보리베츠의 겨울은 우리나라 겨울보다 평균적으로 추운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최저기온도 영하 3도로 낮으며, 한겨울에는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아래로 내려갈 만큼 낮은 기온을 보입니다. 특히, 노보리베츠의 겨울은 습도가 높은 편인데 습도가 높을수록 체감기온이 추워지는 겨울 날씨의 특성상 겨울철 노보리베츠의 체감기온은 더욱 춥게 느껴집니다.

노보리베츠 1년 월평균 강우량

노보리베츠의 연평균 강우량은 851mm입니다. 1년 중 노보리베츠의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8월이며, 평균 13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립니다. 반대로 노보리베츠의 강우량이 가장 적은 달은 2월이며, 평균 21mm의 비가 내립니다.


노보리베츠-1년-월평균-강우량-표

노보리베츠는 우리나라와 같이 1년 중 6월에서 9월 사이 강우량이 가장 많습니다. 이 시기 평균 강우량은 108mm로 다른 달과 비교했을 때 강우량이 많은 편입니다. 또한, 노보리베츠는 겨울에도 강우량이 꽤 많은 편입니다.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 평균 강우량은 30mm 정도인데, 같은 시기 서울의 평균 강우량이 13mm 정도인 것과 비교하면 약 2배 정도 많은 양의 비가 내린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보리베츠 겨울철 강설량

노보리베츠의 겨울철 총강설량은 440mm입니다. 노보리베츠는 전 세계적으로 눈이 많이 내리기로 유명한 일본 홋카이도에 위치한 만큼 겨울철 강우량이 굉장히 많습니다. 10월부터 내리기 시작하는 눈은 5월까지 내리며, 총강설량은 약 400mm 정도입니다. 서울의 총강설량이 70mm 정도인 것과 비교하면 매우 많은 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보리베츠-겨울철-강설량-표

특히, 노보리베츠가 가장 추운 시기인 12월에서 2월 사이가 강설량이 가장 많은데, 이 시기 평균 강설량은 110mm 이상으로 매우 많습니다.

노보리베츠 1년 월평균 강수확률

노보리베츠의 연간 강수확률은 28%입니다. 먼저, 노보리베츠는 겨울을 제외하곤 연중 비 예보가 꽤 많은 편이며, 강수확률 또한 큰 편차 없이 일정한 편입니다. 다만, 비 예보가 가장 많은 시기는 8월에서 11월 사이인데, 이 시기는 한 달 30일 기준 비 예보가 10일에서 11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다른 달과 비교했을 때 비가 자주 내립니다. 반대로 비 예보가 가장 적은 시기는 12월에서 3월 사이인데, 이 시기는 눈이 내리는 만큼 비 예보가 적은 편입니다.


노보리베츠-1년-월평균-강수확률-표

노보리베츠의 강설확률은 13%입니다. 이는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 많아봐야 3일 정도 눈 예보가 있는 수준으로 많은 강설량에 비해 눈예보가 자주 있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강설량이 서울의 약 5배 수준으로 매우 많은 만큼 눈 예보가 있다면 매우 많은 눈이 내립니다.

노보리베츠 여행하기 좋은 시기

노보리베츠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여름인 7월에서 9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 노보리베츠는 여름이지만 많이 덥지 않고, 쾌적하고 시원한 날씨를 보이기 때문에 여행하기 좋습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23도 정도로 낮으며, 한여름에도 최고기온이 30도 이상 오르지 않기 때문에 우리나라 여름과 비교했을 때 많이 덥지 않아 야외활동하기 좋습니다.

또한, 노보리베츠의 여름은 우리나라 여름과 비교했을 때 강수확률이 낮은 편으로, 비 예보가 자주 있지 않기 때문에 흐린 날보다는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많은 편입니다. 강우량 또한 평균 100mm 정도로 여름 치고는 많은 양이 아니기 때문에 여행기간 동안 비걱정을 크게 하지 않고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노보리베츠-아름다운-꽃-전경

노보리베츠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7월에서 9월 사이입니다.

특히, 노보리베츠의 여름은 넓은 들판에 형형색색의 꽃들이 활짝 피는데, 그 모습이 마치 한 폭의 그림과 같고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이 모습을 보기 위해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여름에 노보리베츠를 찾습니다.

노보리베츠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

노보리베츠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 노보리베치의 날씨는 한마디로 뼈가 얼어붙을 것만 같은 매우 추운 날씨가 지속되기 때문에 여행하기 안 좋습니다.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아래로 내려가는 만큼 매우 낮은 기온이 지속됩니다. 특히, 겨울이지만 습도가 매우 높은 편인데, 습도가 높을수록 추워지는 겨울 날씨의 특성상 노보리베츠의 겨울철 체감기온은 기온보다 더욱 춥게 느껴집니다.


노보리베츠-지옥계곡-온천-풍경

노보리베츠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12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강설량 또한 매우 많은데, 12월에서 2월 사이 평균 강설량은 110mm 정도로 같은 시기 서울의 평균 강설량보다 약 5배 많은 양의 눈이 내립니다. 또한, 금방이라도 눈이 내릴 것 같은 겨울철 특유의 흐린 날이 자주 있기 때문에 흐린 날씨의 영향으로 아름다운 노보리베츠의 풍경을 마음껏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철 노보리베츠 여행이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 장점도 있는데, 가장 큰 장점은 설경 속에서 하는 온천욕입니다. 차가운 공기 속에서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즐기는 온천욕은 몸과 마음을 둘 다 녹일 수 있는 아주 특별하고 겨울에만 할 수 있는 경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 온천욕을 즐기기 위해 일부로 겨울철 노보리베츠를 찾는 사람도 많습니다. 따라서 기회가 된다면 날씨 때문에 고민하지 말고 언제든지 노보리베츠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노보리베츠 날씨 핵심 정리

  • 노보리베츠의 연평균 기온은 9도이며 가장 더운 달은 8월, 가장 추운 달은 1월입니다.
  • 노보리베츠의 연간 총강우량은 851mm이며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8월, 가장 적은 달은 2월입니다.
  • 노보리베츠의 연간 강수확률은 28%이며, 6월에서 9월 사이 강수확률이 높습니다.
  • 노보리베츠는 겨울철 총강설량이 400mm 이상으로 겨울에 눈이 매우 많이 내립니다.
  • 노보리베츠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여름인 6월에서 9월 사이입니다. 반대로 노보리베츠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온천이 유명한 아름다운 일본의 해안도시 노보리베츠,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노보리베츠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