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대표 휴양지인 다낭은 해변을 중심으로 한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다낭은 접근성이 좋으며 해수욕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다낭 날씨와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다낭 날씨
다낭은 열대기후로 사계절이 없으며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다낭의 건기는 1월에서 4월이며, 우기는 5월에서 12월입니다.
다낭 날씨-기온
다낭의 연평균 기온은 26도로 매우 높습니다.
1년 중 다낭이 가장 더운 시기는 5월에서 8월입니다. 이 시기는 최고기온이 35도 이상 올라가며, 습도 또한 매우 높습니다.
높은 기온과 습도의 영향으로 체감으로 느껴지는 더위는 우리나라 여름보다 더욱 무덥게 느껴집니다.
반대로 1년 중 가장 선선한 시기는 12월에서 2월입니다. 최고기온이 30도 아래로 내려가며, 습도가 낮아서 체감기온은 더욱 선선하게 느껴집니다.
다낭 날씨-강우량
다낭의 연간 총강우량은 1585mm입니다.
다낭은 열대기후답게 비가 매우 많이 내리는데, 우기인 5월에서 12월에 몰아서 내립니다.
우기 중에서도 9월에서 11월에 비가 가장 많이 내리며, 이 시기 평균 강우량은 무려 300mm 이상입니다.
반대로 건기인 1월에서 4월은 평균 강우량이 20mm 정도로 비가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다낭 날씨-강수확률
다낭의 연간 강수확률은 28%입니다.
다낭의 우기는 비가 지속해서 내립니다. 특히, 9월에서 11월 사이가 가장 자주 내리는데, 비 예보가 15일 이상 있을 정도입니다.
다낭의 건기는 비가 자주 내리지 않습니다. 비 예보가 많아 봐야 4일 정도 있는 수준으로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건조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
다낭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건기인 1월에서 3월입니다. 이 시기는 많이 덥지 않고 비도 자주 내리지 않아서 여행하기 좋습니다.
평균기온은 22도 정도로 높지 않으며, 습도 또한 매우 낮아서 체감기온은 더욱 쾌적하고 선선하게 느껴집니다.
또한, 비 예보는 많아 봐야 3일 정도 있으며, 강우량은 20mm 정도로 비가 자주 내리지 않아서 흐린 날 거의 없이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지속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기인 1월에서 3월은 다낭의 성수기입니다, 수온도 적당하여 해수욕하기도 좋으며 많이 덥지 않고 좋은 날씨가 지속하여 여행하기 좋습니다.
다낭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
다낭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우기인 9월에서 11월 사이입니다. 우기 중에서도 가장 덥고 비가 매우 자주 내리는 시기로 여행하기 안 좋습니다.
기온은 30도 이상 올라갈 정도로 높은 기온이 지속되며, 잦은 비의 영향으로 습도는 매우 높아서 체감기온은 기온보다 더욱 무덥게 느껴집니다.
특히, 비 예보가 15일 이상 있을 정도로 매우 자주 내리며, 강우량은 300mm 이상으로 매우 많아서 야외활동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궂은 날씨의 영향으로 우기인 9월에서 11월은 다낭의 비수기이기도 하며, 너무 덥고 많은 비로 여행하기 안 좋습니다.
다낭 날씨 핵심 정리
- 다낭이 가장 더운 시기는 5월에서 8월입니다.
- 다낭이 가장 선선한 시기는 12월에서 2월입니다.
- 다낭의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시기는 9월에서 11월입니다.
- 다낭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건기인 1월에서 3월입니다.
- 다낭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우기인 9월에서 11월입니다.
베트남 대표 휴양지 다낭,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다낭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