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다낭 5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대표 휴양지인 다낭은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로 뽑힐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특히, 나트랑과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베트남의 여행지입니다.
다낭 5월 날씨
다낭은 열대기후의 영향으로 연중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사계절이 없고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보통 우기보다는 건기가 여행하기 좋은 시기인데, 다낭의 5월은 다행히도 건기에 속하기 때문에 많이 덥지 않고 비가 별로 내리지 않아 여행하기 좋습니다.
5월 외에도 전체적인 다낭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낭 5월 날씨-기온
5월 다낭의 평균 기온은 29도로 높습니다. 최고기온과 최저기온도 각각 33도, 25도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기온만 보자면 우리나라 여름과 비슷하여 많이 더워 보이지만 다행히도 다낭의 5월은 생각보다 많이 덥지 않습니다.
건기여서 습도가 낮은데, 낮은 습도의 영향으로 체감기온은 쾌적하며, 꿉꿉함이 없어 기온보다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따라서 5월 다낭을 여행한다면 높은 기온만 보고 우리나라 여름처럼 많이 더울까 봐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다낭 5월 날씨-강수량
5월 다낭의 평균 강수량은 60mm입니다. 많은 양의 비가 내리기로 유명한 다낭이지만 5월은 건기여서 강수량이 적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강수량이 점점 많아지긴 하지만, 5월 말에도 평균 강수량은 많아봐야 60mm 정도로 여전히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5월 다낭을 여행한다면 여행 기간 동안 많은 비로 걱정할 일은 없습니다.
다낭 5월 날씨-강수확률
다낭의 5월 평균 강수확률은 22%입니다. 이는 한 달 30일 기준 비 예보가 많아봐야 7일 정도 있는 수준입니다.
사실, 5월은 건기 중에서 강수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여전히 건기임으로 비가 자주 내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5월 다낭은 흐린 날보다 여행하기 좋은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자주 있습니다.
다낭 5월 옷차림
5월 다낭은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평소 더운 시기에 입었던 시원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흐린 날이 자주 없고 강한 햇살의 영향으로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선크림 등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상의
반팔, 반팔 셔츠 등 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통기성 좋은 시원한 상의를 준비해야 합니다. 자외선이 부담된다면 얇은 긴팔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또한, 검은색 등 어두운 계열의 옷보다는 자외선 차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밝은 계열의 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평소 더운 날씨에 입었던 짧은 바지가 좋습니다. 또한 청바지, 면바지 등 얇은 원단의 긴바지도 좋은 선택입니다.
다낭 여행의 특성상 야외에서 많이 걷게 됨으로 장시간 입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여유 있는 핏의 바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5월 다낭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