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달랏 12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랏은 영원한 봄의 도시로 불릴 만큼 따뜻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고원지대에 위치한 만큼 날씨가 따뜻하고, 만개한 꽃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달랏 12월 날씨
달랏은 고원지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고산 기후의 영향을 받아 연중 날씨가 동남아 치고는 꽤 선선한 편입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사계절은 없으며,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12월은 달랏의 건기가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우리나라 봄과 비슷한 날씨가 지속되는데, 기온이 적당하고 비가 별로 내리지 않아 여행하기 좋은 시원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다만, 일교차가 꽤 있는 편으로 아침과 밤에는 쌀쌀할 수 있습니다.
12월 외에도 달랏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달랏 12월 날씨-기온
달랏의 12월 평균 기온은 16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21도, 12도입니다.
12월은 1년 중 달랏의 기온이 가장 낮은 시기에 속합니다. 평균 최고기온이 16도 정도인만큼 전반적으로 시원한 날씨가 지속되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꽤 큰 편으로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내려가 쌀쌀할 수 있으니 옷차림에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달랏 12월 날씨-강수량
달랏의 12월 평균 강수량은 48mm입니다. 12월부터 본격적인 건기로 접어드는 만큼 강수량이 적은 편입니다.
12월 초중순까지는 강수량이 많은 편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강수량은 많이 줄어듭니다.
평균적으로 약 40mm 정도의 적은 양의 비가 지속되기 때문에 이 시기 달랏을 여행한다면 여행기간 동안 많은 비가 내릴까 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달랏 12월 날씨-강수확률
달랏의 12월 평균 강수확률은 16%입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5일 정도 있는 수준입니다.
비가 자주 내리지 않기 때문에 이 시기 달랏은 흐린 날보다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더욱 자주 있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다만, 이 시기 달랏은 해가 쨍쨍하고 햇살이 강하여 자외선 지수가 높은 만큼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합니다.
달랏 12월 옷차림
12월 달랏은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3월에서 4월 날씨와 비슷합니다. 낮에는 여행하기 좋은 시원한 날씨이지만, 아침과 밤에는 쌀쌀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합니다.
상의
평소 봄에 입었던 시원하고 편안한 상의를 입으시기 바랍니다. 셔츠, 얇은 긴팔 등 시원하고 편안한 상의가 가장 좋습니다.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옷 색상은 자외선 차단에 도움 되는 밝은 계열이 가장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시원한 봄날씨에 어울리는 바지가 좋습니다. 반바지, 청바지, 면바지 등 취향에 맞는 바지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다만,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야외활동 시 불편한 점이 많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12월 달랏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