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수도이자 최대도시인 도쿄는 즐거움이 가득한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도쿄는 계절마다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만큼 여행 전 날씨를 잘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도쿄 6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쿄 6월 날씨
도쿄는 우리나라와 같이 뚜렷한 사계절을 갖고 있어 매 시기마다 색다른 매력을 갖는 여행지입니다. 우리나라와 1년 동안의 날씨가 비슷하기 때문에 여행하기도 좋습니다.
6월 도쿄는 사계절 중 여름입니다. 전반적으로 더운 날씨가 지속되지만, 이제 막 시작된 초여름인 만큼 한여름보다는 많이 무덥지 않아 여행하기 괜찮습니다.

다만, 이 시기부터 도쿄의 장마가 시작되는 만큼 여행기간에는 많은 비가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우천에 대비해야 합니다.
6월뿐만 아니라 도쿄의 전반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쿄 6월 기온
6월 도쿄는 우리나라와 같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의 초여름 날씨인 만큼, 비교적 쾌적한 기온을 보입니다. 평균기온은 약 22도로 많이 높지 않아 시원한 편입니다.
평균최고기온은 25도로 많이 높지 않으며, 평균 최저기온은 20도입니다. 여름이기 때문에 한낮에는 햇살이 강하여 더울 수 있는 만큼 시원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다만, 아침과 밤에는 바람이 불고 기온이 꽤 내려가 쌀쌀할 수 있으니, 추위를 많이 탄다면 간단히 걸쳐 입을 수 있는 얇은 겉옷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부터 강수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습도가 꽤 높은 편이긴 하지만, 한여름인 7월에서 8월보다는 습도가 낮아 많이 무덥지 않기 때문에 버틸만한 더위입니다.
도쿄 6월 강수량
6월부터는 도쿄의 장마가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평균 강수량이 약 150mm 이상으로 1년 중 강수량이 많은 시기에 속합니다.
강수량이 많기 때문에 많은 양의 비가 내리지만, 하루 내내 비가 내리는 경우는 드물며, 가랑비와 소나기처럼 갑작스럽게 비가 내리며, 금방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여행하는 동안 하루 종일 비가 내릴까 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강수량이 많기 때문에 비가 내린다면 많은 양의 비가 내리는 만큼 우천에 대비하여 우산, 우비 등을 챙겨야 합니다.
도쿄 6월 비 예보
6월 도쿄의 평균 강수확률은 43%입니다. 장마철인 만큼 비 예보가 자주 있는 편인데, 한 달 동안 약 13일 정도 비예보가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따라서 이 시기 도쿄 여행 계획을 짤 때는 날씨 앱을 자주 확인하고 비 예보에 대비하여 일정을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갑작스럽게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산 준비는 필수입니다.
다행히도 6월 도쿄는 본격적인 장마철이 아니기 때문에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이 없습니다.
비가 내리더라도 금방 그치는 날에 더욱 많은 만큼 여행하는 동안 매일 흐릴까 봐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도쿄 6월 날씨 완벽 정리
6월 도쿄는 여름이 시작되는 시기인 만큼 더위와 함께 꽤 많은 비가 내리는 시기입니다.
다만, 초여름이기 때문에 많이 무덥지 않으며, 오히려 아침과 밤에는 시원한 날씨가 지속되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비 예보는 13일, 강수량은 150mm 이상으로 많은 편이지만, 우산 등 우천에만 준비가 된다면 큰 걱정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시기 도쿄는 본격적인 여름휴가철 전이라 관광객이 적은 시기이기 때문에 비교적 여유로운 여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 초여름 날씨를 감안하고 간다면, 6월 도쿄 여행은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