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라오스 12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오스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동남아시아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라오스는 주변 국가와 달리 최근 몇 년 사이 주목받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라오스 12월 날씨
열대기후의 영향을 받는 라오스는 1년 동안 고온 다습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사계절로 구분되는 우리나라와 달리 건기와 우기로 나뉩니다.
12월 라오스는 연중 가장 시원한 시기입니다. 1년 중 기온이 가장 낮으며,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아 날씨가 건조한 만큼 체감기온은 더욱 시원합니다.
12월 외에도 라오스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라오스 날씨 총 정리 : 라오스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라오스 12월 날씨-기온
라오스의 12월 평균 기온은 22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28도, 17도입니다.
12월은 1년 중 라오스의 기온이 가장 낮은 달입니다. 평균 기온이 22도까지 내려갈 만큼 시원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특히, 건기여서 비가 거의 내리지 않기 때문에 날씨가 건조하여 체감기온은 더욱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라오스 12월 날씨-강수량
라오스의 12월 평균 강수량은 4mm입니다. 12월은 1년 중 강수량이 가장 낮은 시기입니다.
평균 강수량이 4mm 정도로 매우 적은 편이기 때문에 이 시기 라오스에는 비가 내리더라도 이슬비 수준의 굉장히 적은 양의 비가 내립니다.
따라서 12월 라오스를 여행한다면 여행기간 동안 비가 많이 내릴까 봐 걱정할 필요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라오스 12월 날씨-강수확률
라오스의 12월 평균 강수확률은 2%입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많이 있어봐야 하루정도 있는 수준입니다.
비가 거의 내리지 않는 만큼 이 시기 라오스는 흐린 날이 거의 없으며, 그 대신 여행하기 좋은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자주 있습니다.
다만, 햇살이 매우 강하고 해가 쨍쨍한 날씨가 지속되기 때문에 자외선 지수가 높음으로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합니다.
라오스 12월 옷차림
12월 라오스는 전반적으로 시원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다만, 햇살이 강하여 더울 수도 있으니 시원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필히 신경 써야 합니다.
상의
우리나라 초여름보다 더욱 시원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반팔이 가장 좋지만, 추위를 많이 타는 경우 얇은 긴팔도 괜찮습니다.
옷 색상을 고를 때에는 자외선 차단을 위하여 밝은 계열로 고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의
동남아 여행지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편안한 바지가 좋습니다. 반바지가 가장 좋으며, 청바지, 면바지 등 얇은 긴바지도 괜찮습니다.
다만,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야외활동 시 불편한 점이 많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12월 라오스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