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카 날씨 총 정리 : 말라카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말라카는 쿠알라룸푸르와 함께 말레이시아 여행 시 꼭 들려야 할 지역으로 꼽히는 곳입니다. 도시 전제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지정될 만큼 아름다우며, 역사적, 문화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은 도시입니다. 그렇다면 말라카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말라카 날씨와 함께 자세히 알아봅시다.

말라카 날씨 썸네일

말라카 날씨

말라카는 열대기후로 1년 동안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특히, 매달 평균 최고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올라가며, 1년 동안 지속적으로 비도 많이 내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1년 동안 우리나라 여름과 비슷한 날씨가 계속됩니다.

말라카 1년 월평균 기온

말라카의 연평균 기온은 28도입니다. 1년 중 말라카의 기온이 가장 높은 달은 3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2도, 최저기온은 24도입니다. 반대로 기온이 가장 낮은 달은 12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0도, 최저기온은 24도입니다.

말라카 1년 월평균 기온 표

표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말라카는 1년 동안 매우 높은 기온이 지속됩니다. 그중에서도 2월에서 5월 사이가 가장 기온이 올라가며, 이 시기에는 드물긴 하지만 기온이 35도 이상 올라갈 정도로 매우 높은 기온을 보입니다.

반대로 12월에서 2월 사이는 말라카가 그나마 선선한 시기입니다. 1년 중 기온이 가장 내려가는 시기로 최저기온이 23도 아래로 떨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시기도 평균 최고기온은 여전히 30도로 매우 높기 때문에 우리나라 초여름과 비슷한 수준으로 덥습니다.

하지만 실제 체감기온이 가장 더운 시기는 10월에서 12월 사이입니다. 그 이유는 10월에서 12월 사이가 강수확률이 가장 높은데, 높은 습도의 영향으로 체감으로 느껴지는 더위는 기온보다 더욱 무덥게 느껴집니다.

말라카 1년 월평균 강우량

말라카의 연간 총강우량은 1868mm입니다. 1년 중 말라카의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11월이며, 평균 23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립니다. 반대로 강우량이 가장 적은 달은 2월인데, 이때도 평균 강우량이 100mm 이상으로 많은 비가 내립니다.

말라카 1년 월평균 강우량 표

말라카는 1년 동안 많은 양의 비가 내립니다. 특히, 9월에서 12월 사이가 유독 강우량이 많은 편인데, 이 시기 평균 강우량은 190mm 이상으로 많은 비가 쏟아집니다.

반대로 말라카의 강우량이 가장 적은 시기는 1월에서 3월 사이입니다. 하지만, 이 시기도 평균 강우량이 100mm 이상으로 많은 비가 내립니다. 따라서 말라카는 1년 동안 시기 구분 없이 많은 양의 비가 지속적으로 내립니다.

말라카 1년 월평균 강수확률

말라카의 연간 강수확률은 31%입니다. 말라카는 많은 강우량만큼이나 1년 동안 비가 매우 자주 내립니다. 그중에서도 10월에서 12월 사이는 비 예보가 한 달 절반 이상인 15일에서 17일 이상 있을 정도로 비가 매우 자주 내립니다.

말라카 1년 월평균 강수확률 표

반대로 강수확률이 가장 낮은 시기는 1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하지만 이 시기도 비 예보가 9일에서 10일 이상 있는 만큼 비가 자주 내립니다.

말라카 여행하기 좋은 시기

말라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는 1년 중 말라카의 날씨가 가장 선선한 시기임과 동시에 비가 가장 적게 내리는 시기입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30도 이상으로 여전히 높긴 하지만, 오후가 되면 기온이 30도 아래로 내려갈 정도로 비교적 낮아지기 때문에 다른 달과 비교했을 때 많이 덥지 않고 선선한 편입니다.

말라카 아름다운 운하 전경
말라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특히, 1월에서 2월 사이는 말라카의 강수확률이 가장 낮은 시기인데,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9일에서 10일 정도 있는 수준으로 연중 비가 적게 내리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흐린 날보다는 여행하기 좋은 화창하고 맑은 날이 자주 있습니다.

강우량 또한 평균 100mm 이상으로 다른 달과 비교했을 때 적은 편이라서 여행기간 동안 비 때문에 스트레스받을 걱정이 줄어듭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시원하고 비가 적게 오는 시기에 날씨 걱정 없이 말라카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1월에서 2월 사이를 추천드립니다.

말라카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

말라카 여행하기 가장 안 좋은 시기는 10월에서 12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 말라카의 날씨는 한마디로 찜통같이 매우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31도 정도로 다른 달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10월에서 12월 사이 말라카는 습도가 매우 높기때문에 체감기온은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를 정도로 매우 무덥게 느껴집니다.

말라카 시내 전경
말라카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10월에서 12월 사이입니다.

특히, 비 예보가 한 달의 절반 이상인 15일에서 17일 이상 있을 정도로 매우 자주 내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맑은 날보다는 금방이라도 비가 내릴 것 같은 흐린 날씨가 많아 여행하기 안 좋습니다.

강우량 또한 평균 230mm 이상으로 우리나라 장마 시즌과 비슷한 매우 많은 양의 비가 내리기 때문에 많은 비의 영향으로 여행이 힘들 수 있습니다.

말라카 날씨 핵심 정리

  • 말라카의 연평균 기온은 28도이며, 기온이 가장 높은 달은 3월, 가장 낮은 달은 12월입니다.
  • 말라카의 연간 총강우량은 1868mm이며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11월, 가장 적은 달은 2월입니다.
  • 말라카의 연간 강수확률은 31%이며, 10월에서 12월 사이가 강수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 말라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반대로 말라카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10월에서 12월 사이입니다.


도시 전체가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아름다운 여행지 말라카,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말라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