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몽골 6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몽골은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으며, 양고기 등 맛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몽골 6월 날씨
몽골은 대륙성 기후의 영향으로 1년 동안 선선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사계절이 있지만 여름은 짧고 겨울은 긴 편입니다.
6월 몽골은 사계절 중 여름입니다. 6월부터 기온이 본격적으로 올라가서 더워지기 시작하지만 일교차가 크고 비가 별로 내리지 않아 많이 무덥진 않습니다.
6월 외에도 몽골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몽골 6월 날씨-기온
몽골의 6월 평균 기온은 16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22도, 10도입니다.
6월 몽골의 낮은 최고기온이 25도 이상 올라가며, 햇살이 강하기 때문에 꽤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다만, 일교차가 큰 편으로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내려가 쌀쌀합니다.
몽골 6월 날씨-강수량
몽골의 6월 평균 강수량은 39mm입니다. 몽골은 연중 강수량이 적습니다.
6월은 다른 시기와 비교했을 때 강수량이 많은 편이긴 하지만 평균 30mm 정도의 여전히 적은 강수량이 지속됩니다.
따라서 6월 몽골을 여행한다면 많은 비가 내리지 않아 비 걱정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몽골 6월 날씨-강수확률
몽골의 6월 평균 강수확률은 23%입니다. 6월은 강수확률 또한 낮습니다.
강수량과 마찬가지로 다른 시기와 비교했을 때는 높은 편입니다. 다만,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많이 있어봐야 7일 정도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6월 몽골은 흐린 날보다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더욱 자주 있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몽골 6월 옷차림
6월 몽골은 여름인 만큼 낮에는 비교적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다만, 일교차가 큰 편으로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꽤 내려가 날씨가 쌀쌀해집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옷차림은 봄과 가을에 입었던 가벼운 옷차림을 준비하되, 쌀쌀한 날씨를 대비하여 여벌의 외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셔츠, 맨투맨, 긴팔 등 평소 봄, 가을에 즐겨 입었던 가벼운 상의가 가장 좋습니다. 또한, 아침과 밤에는 쌀쌀할 수 있으니 가디건 등 간단히 걸쳐 입을 수 있는 외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몽골은 햇살이 강하여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도움 되는 밝은 계열의 옷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하의
청바지, 면바지 등 상의와 마찬가지로 봄, 가을에 자주 입었던 편안하고 가벼운 바지가 가장 좋습니다. 반바지도 괜찮지만 추위를 많이 탄다면 추울 수도 있습니다.
다만, 몽골 여행은 야외활동이 대부분임으로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불편할 수 있으니 피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6월 몽골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