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발리 6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도네시아에 위치한 발리는 푸켓, 코타키나발루 등과 함께 세계적인 휴양지입니다. 특히, 발리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로 인기가 많습니다.
발리 6월 날씨
발리는 아열대 기후의 영향으로 1년 동안 고온 다습한 날씨를 보입니다. 또한, 사계절이 없는 대신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6월 발리는 건기입니다. 우기와 비교했을 때 시원한 날씨를 보이며,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6월 외에도 발리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발리 6월 날씨-기온
발리의 6월 평균 기온은 26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29도, 23도입니다.
6월은 1년 중 발리의 기온이 가장 낮은 시기입니다. 다른 시기와 달리 최고기온이 30도 아래로 내려갑니다.
특히, 비가 별로 내리지 않아 습도가 낮기 때문에 체감으로 느껴지는 더위는 기온보다 더욱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발리 6월 날씨-강수량
발리의 6월 평균 강수량은 37mm입니다. 건기인 6월은 강수량이 매우 적습니다.
7월이 될수록 강수량은 더욱 적어지기 때문에 6월 초보다는 6월 말의 강수량이 더 적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6월 발리는 강수량이 많아봐야 30mm 정도이며, 적은 강수량이 지속되는 만큼 이 시기 여행한다면 비 때문에 스트레스받을 일이 거의 없습니다.
발리 6월 날씨-강수확률
발리의 6월 평균 강수확률은 13%입니다. 6월은 강수확률 또한 낮습니다.
이는 한 달 30일 기준 비 예보가 많이 있어봐야 4일 정도만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6월 발리는 흐린 날보다 여행하기 좋은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더욱 자주 있습니다.
발리 6월 옷차림
6월 발리는 다른 시기보다는 많이 덥지 않지만 기온이 높은 만큼 여전히 더운 날씨를 보입니다. 따라서 시원한 옷차림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발리는 강한 햇살의 영향으로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상의
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시원한 상의가 좋습니다. 반팔이 가장 좋으며, 얇은 긴팔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다만,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어두운 상의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이면 자외선 차단에 도움이 되는 밝은 계열의 상의를 골라야 합니다.
하의
더운 날씨를 대비하여 시원하고 짧은 바지가 좋습니다. 반바지가 가장 좋지만 청바지, 면바지 등 덥지 않은 얇은 긴바지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야외활동 시 불편할 뿐만 아니라 휴양지에 어울리지 않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6월 발리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