벳푸 날씨 총 정리 : 벳푸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일본 오이타현에 위치한 벳푸는 온천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벳푸는 시내 각지에 온천이 많고 용출량도 일본 1위로 사방이 온천이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온천의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벳푸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벳푸 날씨와 함께 자세히 알아봅시다.


일본-벳푸-날씨-썸네일

벳푸 날씨

벳푸는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이 있으며, 우리나라 대구와 비슷한 날씨입니다. 여름은 평균 최고기온이 29도로 높으며, 습도 또한 높기 때문에 푹푹 찌는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겨울은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으로 많이 춥지 않고 따뜻한 편이며, 눈이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벳푸 1년 월평균 기온

벳푸의 연평균기온은 15도로 우리나라 서울보다 약 3도 정도 높습니다. 1년 중 벳푸가 가장 더운 달은 8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9도, 최저기온은 23도입니다. 반대로 벳푸가 가장 추운 달은 1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8도, 최저기온은 2도입니다.


프랑스-벳푸-1년-월평균-기온-표

벳푸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는 평균 최고기온이 29도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덥습니다. 특히, 평균 습도가 높아 우리나라 여름과 같이 푹푹 찌는 더위가 지속됩니다. 벳푸의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는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으로 높은 편이며, 영하로 잘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많이 춥지 않고 따뜻한 편입니다.

벳푸 1년 월평균 강우량

벳푸의 연간 총강우량은 1,637mm입니다. 1년 중 벳푸의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6월이며, 평균 299mm의 비가 내립니다. 반대로 강우량이 가장 적은 달은 12월이며, 평균 46mm의 비가 내립니다.


일본-벳푸-1년-월평균-강우량-표

벳푸는 1년 동안 비가 많이 내립니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여름에 비가 가장 많이 내립니다. 여름 중에서도 벳푸의 장마시즌인 6월에서 7월 사이 강우량이 가장 많으며, 평균 282mm의 폭우가 쏟아집니다. 또한, 벳푸는 겨울에도 강우량이 꽤 많은 편으로 12월에서 2월 사이 평균 강우량은 55mm 정도입니다. 같은 시기 서울의 평균 강우량이 16mm인 것과 비교하면 약 3배 정도 많은 양입니다.

벳푸 1년 월평균 강수확률

벳푸의 연간 강수확률은 33%입니다. 1년 중 벳푸의 강우확률이 가장 높은 시기는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는 한 달 30일 기준 13일에서 15일 이상 비 예보가 있을 정도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일본-벳푸-1년-월평균-강수확률-표

벳푸의 겨울은 최저기온이 영하로 거의 안 떨어지고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으로 따뜻한 편이기 때문에 눈이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강설확률은 0% 수준으로 눈 예보가 있을 확률이 희박하며, 눈이 내린다 하더라도 강설량이 매우 적기 때문에 금방 녹으며, 쌓일 정도의 눈은 내리지 않습니다.

벳푸 여행하기 좋은 시기

벳푸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벳푸의 가을인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 벳푸는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해지는 가을이 찾아오는 시기로 많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선선한 날씨로 여행하기 가장 좋습니다. 평균 22도 정도의 기온으로 온천을 즐기기 딱 좋은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온천으로 유명한 벳푸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일본-벳푸-시내-전경

또한, 9월에서 10월 사이는 강수확률이 적어 비가 자주 내리지 않아 흐린 날보다는 여행하기 좋은 화창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강우량 또한 다른 달과 비교했을 때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여행기간 동안 비 때문에 스트레스받을 일이 거의 없습니다.

벳푸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

반대로 벳푸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벳푸의 여름인 6월에서 7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는 1년 중 벳푸가 가장 더운 시기입니다. 평균 최고기온이 29도이며, 드물지만 한낮 최고기온이 31도까지 올라갈 만큼 매우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특히, 높은 습도의 영향으로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푹푹 찌는 찜통 같은 더위가 지속되기 때문에 여행이 힘듭니다.


일본-벳푸-흐린날-풍경

가장 큰 이유는 6월에서 7월 사이가 벳푸의 장마 시즌입니다. 한 달 30일 기준 13일에서 15일 이상 비 예보가 있을 정도로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흐린 날이 지속되며, 맑은 날씨를 보기 힘듭니다. 특히, 평균 강우량이 282mm 이상으로 폭우가 쏟아지기 때문에 많은 비로 여행하기 안 좋습니다.

벳푸 날씨 핵심 정리

  • 벳푸는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이 있습니다.
  • 벳푸의 연평균 기온은 15도이며 가장 더운 달은 8월, 가장 추운 달은 1월입니다.
  • 벳푸의 연간 총강우량은 1,637mm이며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6월, 가장 적은 달은 12월입니다.
  • 벳푸의 연간 강수확률은 33%이며, 장마시즌인 6월에서 7월 사이 비가 가장 많이 내립니다.
  • 벳푸는 겨울철 평균 기온이 높은 편으로 비교적 따뜻하기 때문에 겨울에 눈이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 벳푸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벳푸의 가을인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반대로 벳푸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벳푸의 여름인 6월에서 7월 사이입니다.

일본의 최대 온천 도시 벳푸,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벳푸 여행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