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보라카이 1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휴양지 보라카이, 필리핀의 위치한 보라카이는 세계적인 휴양지 중 한 곳입니다.
보라카이 1월 날씨
보라카이의 날씨는 1년 동안 높은 기온과 함께 많은 비가 내려 무더운 전형적인 열대기후의 특징을 보입니다.
사계절은 없으며, 건기와 우기로 1년이 구분됩니다.
1월부터는 보라카이의 건기가 시작됩니다. 기온은 여전히 높지만, 비가 잦아들어 날씨가 습하지 않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높은 기온에 비해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다만, 건기는 햇살이 매우 강하여 자외선 지수가 높음으로 자외선 차단에 필히 신경 써야 합니다.
1월 외에도 보라카이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보라카이 날씨 총 정리 : 보라카이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보라카이 1월 날씨-기온
보라카이의 1월 평균 기온은 27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29도, 25도입니다.
1월은 연중 기온이 가장 낮은 시기입니다. 다른 시기와 비교했을 때 기온이 낮은 편이긴 하지만, 평균 최고기온은 29도 이상으로 여전히 높은 기온이 지속됩니다.
다만, 이 시기 보라카이는 습도가 낮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다행히도 기온보다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보라카이 1월 날씨-강수량
보라카이의 1월 평균 강수량은 44mm입니다. 1월부터 강수량이 확연히 줄어듭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적어지며, 한 달 동안 평균 40mm 정도의 적은 양의 비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이 시기 보라카이를 여행한다면 많은 비가 내릴 확률은 적으며, 여행기간 동안 비 걱정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라카이 1월 날씨-강수확률
보라카이의 1월 평균 강수확률은 20%입니다. 건기인 만큼 강수확률이 낮습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동안 많이 있어봐야 6일 정도만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리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1월 보라카이는 흐린 날이 매우 드물며, 여행하기 좋은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자주 있습니다.
보라카이 1월 옷차림
1월 보라카이는 우리나라 초여름과 비슷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전반적으로 햇살이 강하고 더운 날씨인 만큼 시원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여행기간에는 평소보다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합니다.
상의
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편안한 상의를 입으시기 바랍니다. 휴양지인만큼 편안한 반팔이 잘 어울립니다.
자외선 지수가 높음으로 옷 색상을 고를 때에는 자외선 차단에 도움 되는 밝은 계열이 가장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더운 날씨를 대비하여 시원한 바지를 입어야 합니다. 가장 좋은 건 반바지입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1월 보라카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