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날씨 총 정리 : 삿포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안녕하세요! 기상이입니다 🙂

삿포로는 일본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사람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관광지입니다. 삿포로는 일본 홋카이도의 중심 도시로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겨울철 아름다운 설경 속에서 진행되는 삿포로 눈 축제로도 유명합니다. 그렇다면 삿포로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삿포로 날씨와 함께 알아봅시다


삿포로-날씨-썸네일

삿포로 날씨

삿포로의 날씨는 우리나라처럼 4계절로 구분되지만 우리나라의 기후와는 차이가 큽니다. 여름에는 우리나라처럼 많이 덥거나 습하지 않은 선선하면서 상쾌한 날씨가 지속되며 장마가 없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겨울은 우리나라보다 더 추우며 눈도 굉장히 많이 옵니다. 겨울철 삿포로는 세계에서 제일 눈이 많이 오는 대도시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눈이 많이 옵니다.

삿포로 1년 월평균 기온

삿포로의 연평균 기온은 9도 서울의 연평균 기온인 13도보다 약 4도 정도 낮습니다. 삿포로가 가장 더운 달은 8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5도, 최저기온은 17도입니다. 반대로 삿포로가 가장 추운 달은 1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영하 2도, 최저기온은 영하 12도입니다.


삿포로-1년-월평균-기온-표

삿포로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는 우리나라 서울의 여름보다 선선한 기온을 보입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25도 정도이며, 한여름에는 최고기온이 30도 정도까지 올라갑니다. 같은 시기 서울은 최고기온이 35도까지 올라가는 것과 비교하면 기온이 낮은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삿포로의 겨울인 12월에서 8월 사이는 최저기온이 영하 12도로 굉장히 낮으며, 한겨울에는 드물지만 영하 18도까지 떨어지기 때문에 굉장히 춥습니다. 특히, 삿포로의 겨울은 평균 습도가 높기 때문에 체감으로 느껴지는 추위는 더욱 춥게 느껴집니다.

삿포로 1년 월평균 강우량

삿포로의 연간 총강우량은 735mm 정도로 여름철 장마가 없기 때문에 서울보다는 적은 입니다. 1년 중 삿포로의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8월이며 평균 132mm의 비가 내립니다. 반대로 비가 가장 안 내리는 달은 1월이며 평균 11mm의 비가 비가 내립니다.


삿포로-1년-월평균-강우량-표

삿포로의 강우량이 가장 많은 시기인 8월에서 9월 사이이며, 평균 강우량은 127mm 정도입니다. 같은 시기 서울의 평균 강우량이 194mm 인 것과 비교하면 조금 적은 양입니다. 삿포로의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도 서울보다 강우량이 약간 적은 편으로 약 16mm 정도의 적은 비가 내립니다.

삿포로 1년 월평균 강수확률

삿포로의 연간 강수확률은 25%입니다. 먼저, 1년 중 삿포로의 강우확률이 가장 높은 시기는 8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는한 달 30일 기준 10일에서 11일 이상 비 예보가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삿포로-1년-월평균-강수확률-표

겨울철 삿포로의 강설확률은 26% 이상으로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강설량이 많은 만큼 눈 예보도 자주 있는 편인데, 삿포로의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는 한 달 30일 기준 9일에서 11일 이상 눈 예보가 있을 정도로 눈이 자주 내립니다.

삿포로 겨울철 강설량

삿포로의 연간 총강설량은 1,416mm로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1년 중 삿포로의 강설량이 가장 많은 달은 12월이며 평균 423mm의 많은 눈이 내립니다. 서울의 12월 평균 강설량이 25mm 정도인 것을 비교하면 겨울철 삿포로에 얼마나 많은 눈이 내리는지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삿포로-1년-월평균-강설량-표

삿포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

삿포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7월부터 8월과 2월입니다. 삿포로의 7월~8월 기온은 평균 22도로 온화한 날씨이며 습도도 낮기 때문에 선선한 날씨 속에서 삿포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시기 삿포로는 쾌적한 날씨 속에서 맥주 축제 등 다양한 축제가 개최되며 해바라기를 비롯한 다양한 꽃들도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하기 좋습니다.


삿포로-해바라기-축제-풍경
8월 삿포로의 아름다운 해바라기 밭 풍경

또한 2월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삿포로 눈 축제가 개최되며 날씨도 겨울 중에서는 비교적 강설량이 적고 덜 춥기 때문에 삿포로 눈 축제 방문을 원한다면 2월도 삿포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삿포로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

반대로 삿포로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2월을 제외한 삿포로의 겨울입니다. 겨울 중에서도 12월에서 1월 사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삿포로 하면 눈이 떠오를 만큼 겨울 삿포로는 여행하기 좋을 것 같지만 엄청난 양의 폭설 때문에 겨울 여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삿포로-폭설-풍경
삿포로의 12월에서 1월 사이는 평균 강설량 400mm의 엄청난 양의 폭설이 내립니다.

12월에서 1월은 삿포로의 평균 기온도 영하 7도나 될 만큼 많이 춥기도 하며 평균 강설량이 400mm로 가장 눈이 많이 오는 시기로 도로가 마비될 정도의 폭설이 내리기 때문에 여행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겨울철 삿포로 방문을 원한다면 삿포로 눈 축제가 개최되는 시점인 2월쯤이 좋으며 나머지 기간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삿포로 날씨 총 정리

  • 삿포로의 연평균 기온은 9도이며 가장 더운 달은 8월, 가장 추운 달은 1월입니다.
  • 삿포로의 연간 총강우량은 735mm이며 강수량이 가장 많은 달은 8월, 가장 적은 달은 1월입니다.
  • 삿포로의 연간 총강설량은 1,416mm이며 강설량이 가장 많은 달은 12월로 평균 423mm의 정말 많은 눈이 내립니다.
  • 삿포로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7월부터 8월과 삿포로 눈 축제 개최 달인 2월이며, 반대로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2월을 제외한 삿포로의 겨울로 그중에서도 12월부터 1월 사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삿포로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본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행복한 삿포로 여행 다녀오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