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삿포로 11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삿포로는 일본 내에서도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삿포로는 홋카이도의 최대도시인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삿포로 11월 날씨
삿포로는 냉대 습윤 기후의 영향을 받아 1년 동안 선선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와 비교했을 때 여름은 시원한 편이며, 겨울은 더욱 춥습니다.
11월 삿포로는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부터는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만큼 추운 날씨에 대비해야 합니다.
특히, 내리는 눈의 양이 우리나라 한겨울보다 훨씬 많을 정도로 11월부터 많은 눈이 내립니다.
11월 외에도 삿포로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삿포로 날씨 총 정리 : 삿포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삿포로 11월 날씨-기온
삿포로의 11월 평균 기온은 3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7도, 영하 2도입니다.
11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삿포로의 기온이 낮아집니다. 11월 초중순까지는 우리나라 늦가을과 비슷하지만, 11월 말이 되면 기온이 영하까지 내려갈 정도로 춥습니다.
또한, 삿포로는 우리나라와 달리 겨울에도 습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더욱 춥게 느껴집니다.
삿포로 11월 날씨-강수량
11월 삿포로는 눈과 비 둘 다 많이 내리는 편입니다. 먼저, 강우량은 같은 시기 우리나라보다 많은 편으로, 약 70mm 정도의 비가 내립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강우량은 줄어들며, 그 대신 눈이 정말 많이 내리는데 11월 평균 강설량은 무려 150mm입니다.
강설량은 11월 말이 될수록 더욱 많아지며, 11월 말이 되면 평균 강설량이 290mm 이상 될 정도로 매우 많은 눈이 내립니다.
삿포로 11월 날씨-강수확률
삿포로의 11월 평균 강수확률은 43%입니다. 비 예보는 한 달 30일 기준 8일 정도 있는 수준입니다.
같은 시기 우리나라보다 비 예보가 자주 있는 편이기 때문에 여행기간 동안 혹시 모를 우천을 대비하여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 예보는 2일 정도 있는 수준으로 자주 있는 편은 아닙니다. 다만, 강설량이 매우 많기 때문에 눈이 내린다면 매우 많은 양의 눈이 내리는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삿포로 11월 옷차림
11월 삿포로는 우리나라 겨울과 같은 매우 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보온성이 좋은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눈과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이기 때문에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추운 날씨를 대비하여 보온성이 좋은 상의를 입으시기 바랍니다. 겨울에 입었던 니트, 맨투맨 등 따뜻하고 편안한 상의가 좋습니다.
또한, 패딩 등 보온성이 좋은 외투 준비는 필수입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겨울에 입었던 따뜻하고 편안한 바지가 좋습니다.
청바지, 면바지 등 보온성이 좋고 편안한 긴바지가 가장 좋습니다. 다만,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야외활동 시 불편하오니 피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11월 삿포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