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북쪽 홋카이도에 최대도시인 삿포로는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특히, 삿포로는 봄에도 인기가 많은 여행지인만큼 5월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5월 삿포로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삿포로 5월 날씨
삿포로는 시기마다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뚜렷한 사계절이 있지만, 겨울이 긴 편입니다.
5월 삿포로는 봄입니다. 이 시기부터 기온이 본격적으로 올라가 추운 날씨가 점차 풀리기 때문에 따뜻한 날씨 속에서 삿포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5월뿐만 아니라 삿포로의 전반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삿포로 5월 기온
5월 삿포로의 평균 기온은 11도입니다. 이 시기부터 기온이 올라가기 때문에 날씨가 점차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균최고기온은 17도이며, 평균최저기온은 7도입니다.
한낮에는 햇살이 강하고 기온이 적당하여 날씨가 따뜻하기 때문에 산책이나 야외활동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특히, 이 시기 삿포로는 꽃이 만개하는 시기인 만큼 따뜻한 날씨 속 여행하기 정말 좋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큰 편으로 아침저녁에는 기온이 떨어져 쌀쌀할 수 있으므로 얇은 겉옷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삿포로 5월 강수량
5월 삿포로의 평균 강수량은 56mm입니다. 5월은 1년 중 강수량이 적은 달에 속합니다. 장마철에 비하면 정말 적은 수준이기 때문에 많은 비가 내릴까 봐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비가 내린다 하더라도 대부분 이슬비 수준이며, 많이 내린다 하더라도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강수량이 적어 습도도 높지 않기 때문에 이 시기 삿포로를 여행한다면 쾌적한 날씨 속 여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5월 삿포로를 여행한다면 여행하는 동안 많은 비가 내릴까 봐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삿포로 5월 비 예보
5월 삿포로는 전반적으로 비가 오는 날이 드뭅니다. 평균 강수확률이 26% 정도인데,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동안 8일 정도 있는 수준입니다.
비가 자주 내리지 않는 만큼 이 시기 삿포로는 흐린 날은 별로 없으며,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자주 있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다만, 갑작스러운 봄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행하는 동안 혹시 모를 우천에 대비하여 우산이나 우비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5월 삿포로는 비가 하루 종일 내리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봄비정도로 금방 그치는 만큼 비 걱정 없이 여행하기 좋습니다
삿포로 5월 날씨 완벽 정리
5월 삿포로의 날씨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자면, 여행하기 매우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선 쌀쌀한 날씨에서 벗어나 기온은 따뜻하고 쾌적하며, 강수량과 비 예보 모두 낮은 편이기 때문에 날씨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봄꽃이 만개하는 시기로 좋은 날씨 속 아름다운 삿포로의 풍경을 원 없이 즐기기 정말 좋은 시기입니다.
따라서 5월 삿포로 여행을 계획 중인데 날씨가 걱정되신다면 전혀 걱정할 필요 없이 여행을 즐기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