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최대도시인 시드니는 인기가 정말 많은 여행지입니다. 대표 관광지인 오페라하우스를 중심으로 아름다운 풍경이 유명한 시드니는 연중 날씨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시드니 5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드니 5월 날씨
남반구에 위치한 시드니는 1년 동안 온화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이 존재하지만, 가을과 겨울에 기온이 많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따뜻한 날씨를 보입니다.
특히, 시드니는 사계절이 우리나라와 정반대인데, 우리나라가 여름이면 시드니는 겨울입니다.

5월 시드니는 사계절 중 가을입니다. 전반적으로 시원하고 쾌청한 날씨가 지속되며, 강수량이 적기 때문에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꼽힙니다.
5월뿐만 아니라 시드니의 전반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드니 5월 기온
5월 시드니는 한가을로 접어드는 시기입니다. 평균 기온이 16도 정도로 가을 특유의 선선하고 쾌적한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20도, 평균 최저기온은 12도입니다.
한낮에는 햇살이 좋아 춥지 않고 시원한 날씨가 지속되는 만큼 얇은 긴팔 등 가을에 입었던 가벼운 옷차림이면 충분합니다.

다만, 아침과 저녁에는 날씨가 꽤 쌀쌀하기 때문에 얇은 니트나 가디건 등 간단히 걸쳐 입을 수 있는 외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 시드니는 전반적으로 덥지도 춥지도 않은 온화한 날씨이기 때문에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은 시기입니다.
시드니 5월 강수량
시드니의 5월 평균 강수량은 68mm입니다. 가을철 시드니는 강수량이 많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한 달 동안 큰 편차 없이 평균 60mm 정도의 적은 양의 비가 지속됩니다.
강수량이 적은 만큼 비가 내린다 하더라도, 이슬비 수준의 적은 양이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하는 동안 간단히 휴대할 수 있는 접이식 우산이나 우비를 준비한다면 큰 문제없습니다.

또한, 가을비로 꽤 많은 양의 비가 내리는 날도 드물게 있지만, 하루 종일 내리는 날은 거의 없으며, 금방 그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따라서 이 시기 시드니를 여행한다면 여행하는 동안 많은 양의 비가 내릴까 봐 걱정할 필요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드니 5월 비 예보
시드니의 5월 평균 강수확률은 21%입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동안 많이 있어봐야 6일 정도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리지 않습니다.
특히, 이 시기 시드니에 내리는 비는 대부분 짧은 소나기 형태입니다. 따라서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비가 내리는 날조차도 오전이나 저녁에 짧게 내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따라서 이 시기 시드니는 흐린 날이 거의 없으며, 화창하고 쾌적한 가을 날씨가 지속되는 만큼 여행하기 좋습니다.
시드니 5월 날씨 완벽 정리
정리하자면, 5월 시드니는 여행하기 매우 좋은 시기입니다. 시원한 기온과 함께 쾌적한 날씨가 지속되어 날씨걱정 없이 좋은 날씨 속 아름다운 시드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가을처럼 청량한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산책, 공원 나들이, 야외 카페 등에서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강수량이 적은 만큼 습도도 높지 않아 불쾌감이 적고, 여행지 곳곳의 자연과 도시 풍경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5월 시드니 여행을 고민하신다면 날씨가 안 좋을까 봐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