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스테르담 날씨 총 정리 : 암스테르담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네덜란드의 수도인 암스테르담은 네덜란드의 최대도시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여행지입니다. 특히, 암스테르담은 관광 명소가 밀집되어 있어 여행 중 곳곳에서 관광 명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암스테르담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언제일까요? 암스테르담 날씨와 함께 자세히 알아봅시다.


네덜란드-암스테르담-날씨-썸네일

암스테르담 날씨

암스테르담은 해양성 기후로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이 있습니다. 암스테르담의 날씨는 해양성 기후의 영향으로 여름은 서늘한 편이며, 겨울은 온난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암스테르담 1년 월평균 기온

암스테르담의 연평균기온은 10도로 우리나라 서울보다 약 2도 낮습니다. 1년 중 암스테르담이 가장 더운 달은 7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2도, 최저기온은 13도입니다. 반대로 암스테르담이 가장 추운 달은 1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6도 최저기온은 1도입니다.


네덜란드-암스테르담-1년-월평균-기온-표

암스테르담은 해양성 기후이기 때문에 연중 선선한 날씨가 특징입니다. 암스테르담의 여름인 6월에서 9월 사이는 평균 최고기온이 22도 정도로 우리나라 가을과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많이 덥지 않습니다. 암스테르담의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는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으로 따뜻한 편입니다.

암스테르담 1년 월평균 강우량

암스테르담의 연간 총강우량은 585mm입니다. 1년 중 암스테르담의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12월이며 평균 60mm의 비가 내립니다. 반대로 암스테르담의 강우량이 가장 적은 달은 4월이며 평균 30mm의 비가 내립니다.


네덜란드-암스테르담-1년-월평균-강우량-표

암스테르담은 연중 평균 강우량이 50mm 정도로 1년 동안 비가 적게 내리는 편입니다. 또한 우리나라와 달리 여름에 비가 적게 내리는 편이며, 반대로 추워지는 시기인 가을부터 겨울에 비가 많이 내립니다.

암스테르담 겨울철 강설량

암스테르담의 겨울철 총강설량은 65mm입니다. 암스테르담은 11월 말부터 3월 초까지 눈이 내리며, 폭설 수준의 많은 눈은 내리진 않습니다.


네덜란드-암스테르담-겨울철-강설량-표

암스테르담의 겨울로 눈이 가장 많이 내리는 시기인 12월에서 2월 사이의 평균 강설량도 17mm 정도로 적은 양입니다. 따라서 겨울철 암스테르담 여행을 가게 된다면 많은 눈 때문에 여행이 힘들어지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암스테르담 1년 월평균 강수확률

암스테르담의 연간 강수확률은 30%입니다. 암스테르담의 강우확률은 1년 중 봄이 가장 적으며 점점 높아지기 시작해 겨울에 가장 높아집니다. 1년 중 여름에 강우확률이 가장 높은 우리나라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네덜란드-암스테르담-1년-월평균-강수확률-표

암스테르담의 강설확률은 11월에서 3월 사이 존재하지만 평균 1~2% 수준으로 눈 예보가 거의 없는 편입니다. 눈 예보가 있다 하더라도 적은 양의 눈이 내리기 때문에 많은 눈으로 걱정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암스테르담 여행하기 좋은 계절

암스테르담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암스테르담의 여름으로 7월에서 8월 사이가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이 시기 암스테르담의 날씨는 우리나라 여름과는 많이 다른 날씨로, 평균 최고기온이 22도 정도이기 때문에 많이 덥지 않고 선선하여 여행하기 좋습니다.


네덜란드-암스테르담-시내-전경

암스테르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7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특히, 7월에서 8월 사이는 1년 중 강수확률이 낮은 시기로 비 예보가 별로 내리지 않기 때문에 쾌청하고 맑은 날씨가 지속됩니다. 강우량 또한 50mm 정도로 많은 비가 내리지 않아 비 때문에 스트레스받을 걱정 없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암스테르담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

반대로 암스테르담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은 암스테르담의 겨울로 12월에서 1월 사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이 시기에 암스테르담 여행을 해도 큰 문제없습니다. 다만, 다른 달과 비교했을 때 그렇게 좋지만은 않은 시기입니다.


네덜란드-암스테르담-흐린날-풍경

암스테르담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12월에서 1월 사이입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1도까지 떨어져 추운 날씨가 지속되며, 많은 양은 아니지만 평균 17mm 정도의 눈이 내립니다. 또한 12월에서 1월 사이는 1년 중 암스테르담의 강수확률이 가장 높은 시기로 비 예보가 다른 달과 비교했을 때 자주 있는 편이기 때문에 흐린 날을 볼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앞서 말했듯이 이 시기도 암스테르담 방문하기 나쁜 편은 아니니 기회가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암스테르담 날씨 핵심 정리

  • 암스테르담은 해양성 기후로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이 있습니다.
  • 암스테르담의 연평균 기온은 10도이며 가장 더운 달은 7월, 가장 추운 달은 1월입니다.
  • 암스테르담의 연간 총강우량은 585mm이며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12월, 가장 적은 달은 4월입니다.
  • 암스테르담의 연간 강수확률은 39% 정도이며, 우리나라와 달리 겨울에 비가 많이 오는 편입니다.
  • 암스테르담의 겨울철 평균 강설량은 13mm로 많은 눈이 내리지 않습니다.
  • 암스테르담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은 암스테르담의 여름인 7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반대로 암스테르담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은 암스테르담의 겨울인 12월에서 1월 사이입니다.

네덜란드의 수도 암스테르담,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암스테르담 여행 되시길 기원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