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오사카 3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는 일본의 수도인 도쿄에 이어 가장 큰 도시입니다. 특히, 접근성이 좋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맛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많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오사카 3월 날씨
오사카는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이 있으며, 그중 3월은 오사카의 봄입니다. 다만, 겨울이 끝날 무렵으로 3월 초에는 쌀쌀한 날씨를 보입니다.
오사카의 3월은 우리나라 3월과 전반적으로 비슷한 날씨를 보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오사카의 3월은 강수확률이 높아 비가 자주 내리며, 강수량 또한 많다는 점입니다.
오사카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사카 날씨 총 정리 : 오사카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오사카 3월 날씨-기온
오사카의 3월 평균 기온은 10도로 같은 시기 서울과 비교했을 때 1도 낮습니다. 3월이지만 기온이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약간 쌀쌀한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13도, 5도이며, 3월 초에는 11도, 3도까지 내려갑니다.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3월 초에는 기온이 꽤 내려가기 때문에 쌀쌀할 수 있으며, 4월에 가까워질수록 기온이 점차 올라가서 전형적인 봄의 온화한 날씨를 보입니다.
오사카 3월 날씨-강수량
오사카의 3월 평균 강수량은 103mm로 같은 시기 서울보다 많습니다. 오사카는 우리나라와 비교했을 때 비가 많이 내리는 편인데, 3월도 동일하게 우리나라보다 강수량이 많습니다.
4월에 가까워질수록 강수량은 점점 올라가며, 3월 말에는 우리나라 초여름과 비슷한 수준의 많은 비가 내립니다.
특히, 오사카는 우리나라와 비교했을 때 강설량이 적은 편인데, 3월도 마찬가지로 눈이 거의 내리지 않으며 그 대신 많은 비가 내립니다.
오사카 3월 날씨-강수확률
오사카의 3월 평균 강수확률은 32%로 높습니다. 이는 한 달 30일 기준 비 예보가 10일 정도 있는 수준 비가 자주 내리는 편입니다.
같은 시기 서울은 비 예보가 6일 정도 있는데, 이와 비교하면 3월 오사카가 약 2배 정도 비가 자주 내린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살펴봤듯이 3월 오사카는 눈이 거의 내리지 않는 만큼 3월에 눈 예보가 있을 확률은 희박합니다.
오사카 3월 옷차림
오사카의 3월은 봄이지만 쌀쌀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우리나라 2월 말 정도의 추위를 보이기 때문에 쌀쌀한 날씨에 대비해야 합니다.
또한, 비가 자주 내리는 편으로 여행 중 이동 및 보관이 간편한 접이식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가벼운 니트나 맨투맨과 같은 얇은 긴팔류를 입는 것이 좋습니다. 반팔은 추울 수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특히, 해가진 후에는 기온이 내려가서 쌀쌀할 수 있으므로 가디건, 재킷 등 간단한 외투를 챙겨야 합니다.
하의
청바지나 슬랙스, 치노 바지 등 입고 다니기 편한 긴바지가 좋습니다. 반팔과 마찬가지로 반바지는 추울 수 있습니다.
하의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점은 편안함입니다. 여행 시에는 장시간 야외활동하게 됨으로 오랜 시간 입었을 때도 본인에게 편안한 바지를 고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본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3월 오사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