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카야마 날씨 총 정리 : 오카야마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일본 서부에 위치한 오카야마는 점점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오카야마는 아름다운 자연과 오랜 역사로 가득한 곳으로 볼거리가 많으며, 신칸센 노선이 지나가는 곳이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그렇다면 오카야마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오카야마 날씨와 함께 자세히 알아봅시다.


오카야마-날씨-썸네일

오카야마 날씨

오카야마는 연중 온화한 날씨를 보입니다. 오카야마의 여름은 평균 기온이 32도 이상으로 높으며, 평균 습도 또한 높기 때문에 우리나라 여름과 같은 푹푹 찌는 더위를 보입니다. 오카야마의 겨울은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이며, 한겨울에도 최저기온이 영하로 잘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많이 춥지 않고 비교적 따뜻한 편입니다.

오카야마 1년 월평균 기온

오카야마의 연평균기온은 16도입니다. 1년 중 오카야마가 가장 더운 달은 8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2도, 최저기온은 24도입니다. 반대로 오카야마가 가장 추운 달은 1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9도, 최저기온은 2도입니다.


오카야마-1년-월평균-기온-표

오카야마의 여름은 우리나라 서울보다 기온이 높습니다. 평균 최고기온도 32도로 높으며, 드물긴 하지만 한여름에는 최고기온이 35도 이상으로 올라갈 만큼 높은 기온을 보입니다. 또한, 잦은 비로 평균 습도가 높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보이는 기온보다 더욱 무덥게 느껴집니다. 반대로 오카야마의 겨울은 서울과 반대로 많이 춥지 않습니다. 평균 최저기온은 영상이며, 한겨울에도 최저기온이 영하로 거의 내려가지 않습니다. 내려간다 하더라도 영하 1도 정도로 많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많이 춥지 않습니다.

오카야마 1년 월평균 강우량

오카야마의 연간 총강우량은 1,186mm입니다. 1년 중 오카야마의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6월이며, 평균 170mm의 비가 내립니다. 반대로 오카야마의 강우량이 가장 적은 달은 1월이며, 평균 40mm의 비가 내립니다.


오카야마-1년-월평균-강우량-표

오카야마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여름에 강우량이 가장 많습니다. 특히, 오카야마의 장마시즌인 6월에서 7월 사이가 1년 중 강우량이 가장 많은 시기로 평균 167mm의 많은 비가 내립니다. 오카야마의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는 비교적 강우량이 많은 편입니다. 겨울이 따뜻한 오카야마는 눈이 거의 내리지 않는 대신 비가 꽤 많이 내립니다. 겨울 오카야마의 평균 강우량은 46mm 정도인데 이 수치는 같은 시기 서울보다 약 2배 정도 많은 양입니다.

오카야마 1년 월평균 강수확률

오카야마의 연간 강수확률은 30%입니다. 1년 중 오카야마의 강우확률이 가장 높은 시기는 6월에서 7월 사이입니다. 앞서 살펴봤듯이 6월에서 7월은 오카야마의 장마 시즌이기 때문에 강우확률이 높습니다. 이 시기 오카야마는 한 달 30일 기준 11일에서 12일 정도 비 예보가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흐린 날씨가 지속되는 편입니다.


오카야마-1년-월평균-강수확률-표

오카야마의 강설확률은 0% 수준입니다. 겨울 오카야마는 최저기온이 영하로 거의 내려가지 않는 만큼 비교적 따뜻한 날씨를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이 춥지 않아 눈 예보가 있을 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다만, 간혹 최저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날에는 매우 드물긴 하지만 눈 예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카야마 여행하기 좋은 시기

오카야마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오카야마의 가을인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 오카야마는 쾌청하고 선선한 전형적인 가을 날씨를 보이기 때문에 구름 한적 없는 쾌청한 하늘과 선선한 날씨 속 오카야마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평균 기온 24도 정도로 적당한 기온을 보이며, 햇살도 적당해 많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여행하기 딱 좋은 날씨를 보입니다.


화창한-오카야마-성-풍경
오카야마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오카야마는 가을에 그 아름다움이 절정을 이룹니다. 눈을 사로잡는 단풍명소로 가득한 오카야마는 가을에 여행 시 형형색색 알록달록한 단풍나무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오카야마의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을철 오카야마를 찾습니다.

오카야마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

오카야마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오카야마의 여름인 6월에서 7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는 1년 중 오카야마가 가장 더운 시기로 찜통 같이 푹푹 찌는 무더운 날씨로 여행하기 힘듭니다. 오카야마의 여름은 평균 최고기온도 32도로 매우 높으며, 한여름에는 최고기온이 35도 이상까지 올라갈 만큼 매우 높은 기온을 보입니다. 특히, 평균 습도 또한 매우 높기 때문에 체감으로 느껴지는 더위는 더욱 무덥게 느껴져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를 정도로 덥기때문에 여행이 힘듭니다.


오카야마-해변-전경

또한, 6월에서 7월 사이는 오카야마의 장마로 비 예보가 가장 많은 시기입니다. 한 달 30일 기준 11일에서 12일 이상 비 예보가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맑은 날씨보다 금방이라도 비가 올 거 같은 흐린 날씨가 지속됩니다. 평균 강우량 또한 167mm로 많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이 시기 오카야마 여행을 가게 된다면 많은 비로 여행이 힘들 수 있습니다.

오카야마 날씨 핵심 정리

  • 오카야마는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이 있습니다.
  • 오카야마의 연평균 기온은 16도이며 가장 더운 달은 8월, 가장 추운 달은 1월입니다.
  • 오카야마의 연간 총강우량은 1,186mm이며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6월, 가장 적은 달은 1월입니다.
  • 오카야마의 연간 강수확률은 30%이며, 장마 시즌인 6월부터 7월 사이 강수확률이 높습니다.
  • 오카야마의 겨울은 따뜻한 편이기 때문에 눈이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 오카야마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오카야마의 가을인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반대로 오카야마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오카야마의 여름인 6월에서 7월 사이입니다.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오카야마,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오카야마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