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오키나와 4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키나와는 일본의 대표 휴양지로 입니다. 특히, ‘일본의 하와이’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유명하여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오키나와 4월 날씨
오키나와는 아열대성 기후의 영향으로 연중 온화한 날씨를 보입니다. 또한,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이 존재하지만 뚜렷하지 않으며, 여름이 긴 편입니다.
오키나와의 4월은 초여름으로 볼 수 있으며, 4월부터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다만, 4월은 기온이 많이 올라가지 않아서 많이 덥지 않습니다.
4월 외에도 오키나와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키나와 날씨 총 정리 : 오키나와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오키나와 4월 날씨-기온
오키나와의 4월 평균 기온은 21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24도, 19도로 적당한 기온을 보입니다.
우리나라 5월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기 때문에 많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적당한 날씨로 여행하기 좋습니다.
다만, 평균 습도가 높은 편으로 약간의 꿈꿈 함이 있어서 기온보다는 덥게 느껴질 수 있지만 기온이 높지 않아서 다행히도 많이 덥진 않습니다.
오키나와 4월 날씨-강수량
오키나와의 4월 평균 강수량은 145mm로 높은 편입니다. 4월은 오키나와의 강수량이 높은 시기에 속합니다.
5월에 가까워질수록 강수량은 점점 높아지며, 4월 말에는 평균 강수량이 160mm 이상을 보입니다.
따라서 4월 오키나와는 강수량이 꽤 높은 편이며, 우리나라 초여름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오키나와 4월 날씨-강수확률
오키나와의 4월 평균 강수확률은 45%입니다. 4월은 강수량이 많은 만큼 강수확률도 높은 편입니다.
이는 한 달 30일 기준 비 예보가 14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4월 오키나와를 여행한다면 여행 중 비를 만날 확률이 큼으로 우산을 챙겨야 합니다.
오키나와 4월 옷차림
오키나와의 4월은 전반적으로 따뜻한 날씨가 지속됨으로 시원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비 예보가 14일이나 있을 만큼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혹시 모를 우천을 대비하여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따뜻한 날씨를 대비하여 가볍고 편안한 반팔 티셔츠나 반팔 셔츠가 좋습니다. 추위를 많이 탄다면 얇은 긴팔도 좋은 선택입니다.
또한, 해가진 후에는 꽤 쌀쌀할 수 있음으로 이를 대비하여 가디건 등 간단히 걸쳐 입을 수 있는 아우터를 준비하면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가볍고 편안한 반바지가 가장 좋습니다. 또한 얇은 청바지, 슬랙스 등 긴바지도 괜찮습니다.
장시간 걷게 됨으로 하의를 선택할 때는 편안함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즐겨 입었던 하의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4월 오키나와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