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는 태국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수도인 방콕과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많이 찾는 태국의 대표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치앙마이 7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앙마이 7월 날씨
치앙마이는 태국의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열대기후의 영향을 받아 1년 동안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열대기후답게 사계절은 없으며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7월 치앙마이는 우기입니다. 기온은 우리나라 여름과 비슷하게 높아 더우며, 잦은 비의 영향으로 습도도 매우 높기 때문에 체감되는 날씨는 매우 무덥습니다.

또한, 햇살이 강하여 자외선 지수가 우리나라보다 높기 때문에 여행하는 동안에는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합니다.
7월뿐만 아니라 치앙마이의 전반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앙마이 날씨 총 정리 : 치앙마이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치앙마이 7월 기온
치앙마이의 7월은 본격적인 우기 시즌에 속하여 기온이 높습니다. 평균 기온은 약 27도, 평균 최고기온은 31도, 평균 최저기온은 24도로, 낮에는 덥고 밤에는 약간 시원한 편입니다.
또한, 잦은 비의 영향으로 날씨가 고온다습하기 때문에 땀이 쉽게 나며, 꿉꿉함을 동반하여 체감기온은 더욱 무더운 만큼 여행하는 동안 시원한 옷차림은 필수입니다.

낮보다는 덜하지만, 밤에도 기온이 꽤 높아 열대야가 지속되기 때문에 여행하는 동안에는 더위에 신경 써야 합니다.
자외선 지수도 매우 높기 때문에 선크림, 선글라스 등을 준비하여 자외선 차단에도 대비해야 합니다.
치앙마이 7월 강수량
7월 치앙마이의 평균 강수량은 약 120mm입니다.
이 시기는 우기 중간 정도에 속하는 시기로 6월보다는 비가 더 많이 내리지만, 8~9월의 본격적인 폭우 시기보다는 양호한 편입니다.

하루 종일 내리는 장마보다는 간헐적인 스콜성 소나기가 특징으로, 짧고 강하게 내린 후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하루 종일 많은 비가 내릴까 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만큼 우산이나 방수 재킷은 필수 준비물이며, 습기가 많아 여행 일정에 변수가 생길 수 있으므로 여유롭게 일정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앙마이 7월 비 예보
7월 치앙마이의 평균 강수확률은 50%입니다. 우기이기 때문에 강수확률이 높은데, 이는 한 달 동안 비 예보가 15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이틀에 하루정도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는 셈입니다.
대부분의 비는 오전보다는 오후나 저녁에 집중적으로 내리는 경향이 있어, 아침 일찍 야외 활동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장마와는 달리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경우는 드물며, 비가 짧게 내리도 금방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일기예보를 자주 확인하고, 일정 변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면 여행을 보다 수월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 7월 날씨 완벽 정리
치앙마이의 7월은 덥고 습하며 비가 자주 내리는 우기 중 하나입니다.
평균기온 27도, 강수확률 50%, 비 예보 15일이라는 수치는 우리나라 여름과 비슷한 날씨로 덥고 습합니다.
이 시기 치앙마이의 날씨는 여행하기에 무조건 나쁘다고 보긴 어렵지만, 더운 날씨와 비 예보를 대비하여 효율 적인 여행 계획이 필수인 시기입니다.

특히 야외 활동을 즐기려면 날씨를 잘 체크하고, 우천 시 실내 여행 등 대안 활동도 함께 고려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날씨의 영향으로 비수기이기 때문에 성수기보다는 여행객이 적어 여유롭게 여행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