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 날씨 총 정리 : 칭다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칭다오는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칭다오 맥주의 본고장으로 청도라고도 불립니다. 칭다오는 우리나라 인천공항에서 한 시간 정도 걸리는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우리나라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그렇다면 칭다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언제일까요? 칭다오 날씨와 함께 알아봅시다.


칭다오-날씨-썸네일

칭다오 날씨

칭다오는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이 뚜렷한 기후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해양성 기후로 공기가 비교적 습한 것이 특징입니다. 칭다오의 여름은 우리나라 서울의 여름 날씨와 비슷한 무더운 날씨를 보입니다. 겨울은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만큼 춥습니다.

칭다오 1년 월평균 기온

칭다오의 연평균 기온은 12도로 서울의 연평균 기온과 비슷합니다. 칭다오의 가장 더운 달은 8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8도, 최저기온은 23도입니다. 반대로 칭다오의 가장 추운 달은 1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도, 최저기온은 영하 3도입니다.


칭다오-1년-월평균-기온-표

칭다오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는 무더운 여름 날씨를 보입니다. 한여름에는 최고기온이 32도 이상으로 높은 기온을 보이며, 습도 또한 높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매우 무덥게 느껴집니다. 칭다오의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는 전형적인 겨울 날씨를 보입니다. 한겨울에는 최저기온이 영하 8도까지 떨어질만큼 매우 춥습니다. 다만, 칭다오의 겨울은 습도가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체감으로 느껴지는 추위는 기온보다 덜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칭다오 1년 월평균 강우량

칭다오의 연간 총강우량은 542mm로 정도로 서울의 연간 총강우량보다는 적은 편입니다. 칭다오의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7월이며 평균 130mm 정도의 비가 내립니다. 반대로 강우량이 가장 적은 달은 1월이며 평균 5mm 정도의 비가 내립니다.


칭다오-1년-월평균-강우량-표

칭다오는 우리나라와 같이 여름에 비가 가장 많이 내립니다. 칭다오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는 평균 강우량이 105mm 이상으로 다른 달과 비교했을때 매우 많은 양의 비가 내립니다. 다만, 같은 시기 우리나라 서울의 강우량과 비교했을 때는 절반 수준의 양입니다. 또한, 칭다오의 겨울은 비가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겨울철 평균 강설량은 7mm 수준으로 매우 적은 양의 비가 내리기때문에 건조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칭다오 1년 월평균 강수확률

칭다오의 연간 강수확률은 14%로 주로 여름철에 비가 많이 내립니다. 칭다오의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시기는 7월에서 8월 사이이며 한 달 30일 기준 평균 10일 이상 비 예보가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칭다오의 다른 달과 비교했을때는 비가 매우 자주 내리는 편이기때문에 칭다오의 여름은 비교적 흐린 날이 많은 편입니다.


칭다오-1년-월평균-강수확률-표

또한, 표에서 볼 수 있듯이 겨울철 칭다오의 강설 확률은 0퍼센트에 가까울 정도로 눈 예보가 거의 없습니다. 칭다오의 겨울은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만큼 추운 날씨이지만, 겨울철 강수확률은 매우 낮기 때문에 눈이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칭다오 여행하기 좋은 계절

칭다오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칭다오의 봄인 4월에서 5월 사이와 가을인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칭다오의 본격적인 봄은 4월부터 시작되는데 4월 칭다오의 날씨는 우리나라의 봄과 같이 덥고 춥지 않은 온화한 날씨로 야외활동하기 아주 좋습니다. 특히 이 시기에 칭다오를 방문한다면, 완연한 칭다오의 봄을 느끼며 아름다운 꽃이 만발한 칭다오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칭다오-멋진-시내-전경

또한, 9월에서 10월 사이는 칭다오 가을로 우리나라의 초가을과 비슷한 날씨를 보이는데, 쾌적하고 선선한 날씨가 지속되기때문에 여행하기 좋습니다. 특히, 가을철 칭다오는 형형색색의 단풍나무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칭다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시기로 많은 사람들이 가을에 칭다오를 찾습니다.

칭다오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

칭다오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은 칭다오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 칭다오의 날씨는 후덥지근한 한국의 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최고기온은 32도 이상 올라가며, 높은 강수확률의 영향으로 습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찜통 같이 푹푹 찌는 더위로 여행이 힘듭니다.


아름다운-칭다오-일몰-풍경

특히, 6월에서 8월 사이는 1년 중 칭다오의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시기입니다. 한 달 30일 기준 10일 이상 비 예보가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리기때문에 흐린 날이 비교적 많습니다. 강우량 또한 평균 105mm 이상으로 연중 가장 많은 양의 비가 내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칭다오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는 무더운 날씨와 잦은 비의 영향으로 여행하기 가장 안 좋은 시기입니다.

칭다오 날씨 핵심 정리

  • 칭다오의 연평균 기온은 12도이며 가장 더운 달은 8월, 가장 추운 달은 1월입니다.
  • 칭다오의 연간 총강우량은 542mm이며 강수량이 가장 많은 달은 7월, 가장 적은 달은 1월입니다.
  • 칭다오의 연간 강수확률은 12%이며 칭다오의 여름인 6월부터 8월 사이에 비가 많이 내립니다. 또한 칭다오의 겨울은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긴 하지만 강설 확률이 0% 일정도로 눈이 거의 안 내립니다.
  • 칭다오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은 칭다오의 봄인 4월에서 5월 사이와 가을인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반대로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은 칭다오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칭다오 여행 가서 칭다오 맥주 한 잔 어떠신가요?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꼭 좋은 날씨 속 행복한 칭다오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