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프라하 7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코의 수도이자 최대도시인 프라하는 동유럽을 대표하는 여행지입니다. 프라하는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프라하 7월 날씨
프라하는 대륙성 기후의 영향을 받아 1년 동안 선선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보다 여름은 조금 더 시원한 편이며, 겨울은 춥습니다.
7월 프라하는 1년 중 기온이 가장 높은 여름입니다. 다만, 우리나라 여름처럼 기온이 30도 이상 잘 오르지 않으며, 많이 덥지 않아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뽑힙니다.
7월 외에도 프라하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프라하 날씨 총 정리 : 프라하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프라하 7월 날씨-기온
프라하의 7월 평균 기온은 19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24도, 14도입니다.
7월은 1년 중 프라하의 기온이 가장 높은 시기입니다. 다만, 평균 최고기온이 24도로 높지 않기 때문에 많이 덥진 않습니다.
다만, 비가 꽤 자주 내려 날씨가 습한 만큼 체감으로 느껴지는 더위는 기온보다는 무덥습니다.
프라하 7월 날씨-강수량
프라하의 7월 평균 강수량은 67mm입니다. 7월은 1년 중 프라하의 강수량이 가장 많은 달입니다.
다만, 대륙성 기후의 영향으로 강수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7월 또한 평균 67mm 정도로 비가 많이 내리진 않습니다.
하지만, 1년 중 강수량이 가장 많은 달인만큼 이 시기 프라하를 여행한다면 혹시 모를 우천을 대비하여 우산을 챙기는 것이 현명합니다.
프라하 7월 날씨-강수확률
프라하의 7월 평균 강수확률은 33%입니다. 강수확률 또한 1년 중 7월이 가장 높습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많이 있다면 10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비가 꽤 자주 내립니다.
다만, 강수량이 적은 편으로 비 예보가 있다 하더라도 비가 많이 내리지 않으며 흐린 날보다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더욱 자주 있습니다.
프라하 7월 옷차림
7월은 프라하의 여름이지만 대륙성 기후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여름과 같이 많이 무덥지 않고 꽤 시원한 날씨를 보입니다.
따라서 가벼운 옷차림이 가장 좋으며, 더위를 많이 탄다면 시원한 복장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상의
반팔, 얇은 긴팔 등 초여름 날씨에 입었던 가벼운 상의가 좋습니다. 다만, 더위를 많이 탄다면 두꺼운 옷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프라하는 햇살이 매우 강하여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옷 색상은 자외선 차단을 위하여 되도록 밝은 색상으로 고르시기 바랍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가볍고 편안한 바지가 좋습니다. 청바지, 면바지, 반바지 등 취향에 맞게 고르시기 바랍니다.
다만, 편안한 야외활동을 위하여 꽉 끼는 스키니진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7월 프라하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