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하노이 6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나트랑, 다낭 등과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베트남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하노이 6월 날씨
하노이는 아열대 기후의 영향으로 1년 동안 온화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사계절 대신 건기와 우기로 나뉩니다.
하노이 6월은 우기입니다. 30도 이상의 높은 기온과 함께 많은 비가 내려 날씨는 찜통같이 무덥습니다.
또한, 하노이는 흐린 날에도 자외선 지수가 높은 만큼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하노이 6월 날씨-기온
하노이의 6월 평균 기온은 29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33도로 높으며, 최저기온은 26도입니다.
6월은 1년 중 하노이의 기온이 가장 높은 시기에 속합니다. 따라서 최고기온이 33도 이상 오를 만큼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특히, 비가 자주 내려 날씨는 습하기 때문에 체감으로 느껴지는 더위는 기온보다 더욱 무덥게 느껴집니다.
하노이 6월 날씨-강수량
하노이의 6월 평균 강수량은 160mm입니다. 6월은 우기인만큼 강수량이 많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강수량이 점차 늘어나기 때문에 6월 말에는 최고 180mm 이상으로 많아집니다.
따라서 6월 하노이를 여행한다면 많은 비가 내릴 수 있음으로 우산을 챙겨야 합니다.
하노이 6월 날씨-강수확률
하노이의 6월 평균 강수확률은 46%입니다. 6월은 우기여서 강수확률도 높습니다.
이는 한 달 30일 기준 비 예보가 많이 있다면 14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6월 하노이는 흐린 날 또한 자주 있습니다. 다만, 화창하고 맑은 날씨도 자주 있기 때문에 하루종일 흐릴까 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노이 6월 옷차림
6월 하노이는 우리나라 한여름보다 더욱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시원하고 가벼운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하노이는 흐린 날에도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상의
찜통 같은 더위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가벼운 상의가 좋습니다. 반팔이 가장 좋으며, 여름에 입을 수 있는 얇은 긴팔도 괜찮습니다.
또한,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어두운 계열의 상의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그 대신 자외선 차단에 도움 되는 밝은 계열의 상의가 더욱 좋습니다.
하의
무더위를 대비하여 시원하고 짧은 바지가 좋습니다. 반팔이 가장 적합하며 청바지, 면바지 등 덥지 않은 얇은 긴바지도 괜찮습니다.
다만, 땀이 많이 흐르기 때문에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여유 있는 핏의 바지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6월 하노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