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하노이는 열대 기후의 영향을 받아 계절에 따라 날씨 변화가 뚜렷한 편입니다. 그렇다면 9월 하노이의 날씨는 어떠할까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하노이 9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노이 9월 날씨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많이 찾는 하노이는 열대 기후의 영향을 받아 1년 동안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사계절보다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9월 하노이는 우기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온은 다른 시기와 비슷하게 높기 때문에 더우며, 우기인만큼 비가 많이 내려 날씨가 매우 습하기 때문에 체감기온이 정말 무덥습니다.

또한, 동남아 특성상 낮에는 햇살이 정말 강하여 자외선 지수가 높은 만큼 여행하는 동안에는 평소 우리나라에서 지냈을 때보다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합니다.
하노이 9월 기온
9월 하노이는 평균기온은 약 28도, 평균 최고기온은 31도, 평균 최저기온은 25도로 하루 종일 높은 기온이 지속되는 만큼 큰 변화 없이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습도가 높기 때문에 체감온도는 실제보다 더 높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낮 시간대에는 햇볕이 강하고 습기가 많아 무더위처럼 느껴짐으로 쾌적한 여행을 위하여 가볍고 시원한 옷차림은 필수입니다.

특히, 자외선이 매우 높은 만큼 선크림, 선글라스 등 높은 자외선을 대비한 자외선 차단 아이템은 필수입니다.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꽤 떨어져 낮보다는 시원한 편이지만, 여전히 우리나라 여름과 비슷한 기온이 지속되기 때문에 이 시기 하노이는 하루 종일 무덥다고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하노이 9월 강수량
9월 하노이는 우기인만큼 많은 비가 내리는 시기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약 173mm로, 우기의 절정보다는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강수량이 많은 편입니다.
비는 주로 짧고 강한 스콜 형태로 쏟아지는 경우가 많아, 갑작스럽게 비를 만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우산이나 방수 재킷은 필수 여행 아이템입니다.

가벼운 우비나 접이식 우산을 준비해 두면 야외활동하는 데에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비가 내릴 때는 많은 비가 내리지만, 우리나라 장마와는 달리 금방 그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행하는 동안 비 때문에 스트레스받을 일은 거의 없습니다.
하노이 9월 비 예보
9월 하노이의 평균 강수확률은 42%입니다. 우기인만큼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인데, 한 달 동안 비 예보가 많이 있다면 12일 이상 있습니다.
다만, 앞서 살펴봤듯이 하노이의 비는 대부분 스콜인데, 스콜은 우리나라 소나기처럼 갑자기 내리고 금방 그칩니다. 따라서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경우는 매우 드뭅습니다.

날씨 앱이나 현지 일기예보를 수시로 확인하며 여행한다면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날씨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일정이 핵심입니다.
하노이 9월 날씨 완벽 정리
요약하자면, 하노이의 9월은 무더운 날씨와 잦은 비가 이어지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한여름보다는 덜 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만큼 옷차림 등 몇 가지만 신경 쓴다면 큰 문제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시기 하노이는 비수기인 만큼 성수기보다 한적하고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기예보만 보고 날씨가 안 좋을까 봐 여행을 미루기보다는, 날씨에 맞는 옷차림과 유연 일정 구성으로 여유롭게 즐기는 여행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