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날씨 총 정리 : 홍콩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홍콩은 중국의 특별행정구로 세계 3대 금융허브이기도 합니다. 홍콩은 영국의 식민지였기 때문에 동양과 서양이 공존하는 독특한 사회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그렇다면 홍콩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언제일까요? 홍콩 날씨와 함께 알아봅시다.


홍콩-날씨-썸네일

홍콩 날씨

홍콩은 사계절로 구분되지만 우리나라처럼 뚜렷한 사계절 기후는 아닙니다. 홍콩의 날씨는 아열대성 기후로 1년 내내 덥고 습한 것이 특징입니다. 홍콩의 여름은 우리나라보다 더운 편이며 겨울은 우리나라의 늦가을 날씨와 비슷하기 때문에 비교적 따뜻한 편입니다.

홍콩 1년 월평균 기온

홍콩의 연평균 기온은 약 22도 정도로 1년 내내 따뜻한 편입니다. 홍콩이 가장 더운 달은 7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2도, 최저기온은 27도입니다. 반대로 홍콩이 가장 추운 달은 1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9도, 최저기온은 14도입니다.


홍콩-1년-월평균-기온-표

홍콩의 여름은 우리나라 서울의 여름보다 더욱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평균 최고기온도 32도로 높지만, 한여름에는 최고기온이 35도 이상까지 올라갈 만큼 높은 기온을 보입니다. 특히, 평균 습도 또한 높기 때문에 체감으로 느껴지는 더위는 찜통 같은 더위로 매우 무덥습니다. 겨울철 홍콩의 평균 기온은 약 10도 이상일만큼 따뜻한 편으로 우리나라의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또한 영하로 떨어지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눈이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참고로 홍콩의 눈이 마지막으로 내린 시기는 1975년입니다.

홍콩 1년 월평균 강우량

홍콩의 연간 총강우량은 1,415mm 정도로 서울보다 많은 편입니다. 1년 중 홍콩의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6월이며 평균 248mm의 비가 내립니다. 반대로 홍콩의 강우량이 가장 적은 달은 2월이며 평균 2mm의 비가 비가 내립니다.


홍콩-1년-월평균-강우량-표

홍콩은 우리나라와 같이 여름에 비가 가장 많이 내립니다. 홍콩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는 평균 강우량이 236mm 이상으로 많은 비가 쏟아집니다. 홍콩의 겨울인 12월에서 2월 사이는 평균 강우량이 28mm 정도로 겨울철 우리나라의 평균 강우량과 비슷한 수준의 비가 내립니다.

홍콩 1년 월평균 강수확률

홍콩의 연간 강수확률은 30%로 높은 편입니다. 홍콩이 가장 더운 시기인 5월에서 8월 사이는 강수 확률이 50% 이상일만큼 비 예보가 많습니다. 한 달 30일 기준 15일 이상이 비 예보가 있는 수준입니다. 또한 앞서 봤듯이 홍콩의 겨울은 평균 기온이 영상으로 따뜻합니다. 따라서 홍콩의 겨울은 강설 확률이 0%에 가까울 정도로 눈이 내릴 확률이 희박합니다.


홍콩-1년-월평균-강수확률-표

홍콩 여행하기 좋은 계절

홍콩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홍콩의 겨울이며, 10월에서 12월 사이가 홍콩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10월부터 폭염으로 더웠던 홍콩의 날씨가 서서히 풀리기 시작하며 11월에서 12월은 홍콩의 기온이 17~23도 정도로 온화하기 때문에 야외활동하기 좋습니다. 특히, 이 시기는 1년 중 홍콩의 강우량과 강수확률이 가장 낮은 시기로 비가 많이 내리지 않으며, 비 예보도 별로 없기 때문에 여행 기간 동안 맑은 하늘 볼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화창한-홍콩-시내-전경

홍콩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에서 12월 사이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10월에서 12월 사이가 바로 홍콩의 성수기이며,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 시기에 홍콩을 방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모인 많은 관광객으로 여행이 힘들 수 있지만, 날씨 하나만 놓고 보자면 10월에서 12월 사이가 1년 중 홍콩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따라서 쾌청한 날씨 속 날씨 걱정 없는 홍콩여행을 원하신다면 10월부터 12월 사이를 추천드립니다.

홍콩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

반대로 홍콩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은 홍콩의 여름으로 특히 6월에서 8월은 홍콩여행을 피해야 할 시기입니다. 이 시기는 홍콩의 강수량이 가장 많을 시기로 평균 200mm의 폭우가 쏟아집니다. 강수확률도 가장 높은 시기라 한 달 30일 기준 약 15일 정도 비예보가 있을 만큼 여행기간 동안 맑은 날씨를 못 볼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평균 기온이 27~32도 정도로 엄청난 폭염이 지속되기 때문에 야외 활동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홍콩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6월에서 8월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콩-마천루-야경

홍콩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6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그렇지만 여름철 홍콩 여행이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몇 가지 장점도 존재하는데 먼저, 여름철 홍콩은 비수기인 만큼 관광객이 적어 성수기보다 여유롭게 여행가능합니다. 또한, 해가 지고 밤이 되면 더위가 한풀 꺾여 선선한 날씨 속 홍콩의 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홍콩은 밤의 도시라고도 불리는 만큼 아름다운 야경과 야시장 등으로 밤에도 즐길 거리가 많기 때문에 안 좋은 날씨 탓에 아쉬웠던 마음을 좀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회가 된다면 언제든 홍콩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홍콩 날씨 핵심 정리

  • 홍콩의 연평균 기온은 22도이며 가장 더운 달은 7월, 가장 추운 달은 1월입니다.
  • 홍콩의 연간 총강우량은 1,415mm이며 강수량이 가장 많은 달은 6월, 가장 적은 달은 월입니다.
  • 홍콩의 연간 강수확률은 30%이며 홍콩의 여름인 5월에서 8월 사이가 강수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 홍콩은 강설 확률이 0%에 가까울 정도로 겨울에 눈이 거의 안 내립니다.
  • 홍콩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은 홍콩의 겨울인 10월에서 12월 사이입니다. 반대로 홍콩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은 홍콩의 여름인 6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멋진 마천루로 둘러 싸인 홍콩, 아름다운 야경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맑은 하늘 속 행복한 홍콩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