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후쿠오카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인기가 정말 많은 여행지 후쿠오카, 6월 후쿠오카의 날씨는 어떨까요? 이번 게시글에서는 후쿠오카 6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쿠오카 6월 날씨
우리나라와 가까운 후쿠오카는 전반적인 날씨가 우리나라와 비슷합니다. 뚜렷한 사계절과 함께 연중 날씨가 유사하여 여행 계획할 때 큰 걱정이 없습니다.
6월 후쿠오카는 여름입니다. 이 시기부터 후쿠오카의 여름이 시작되는데, 우리나라 초여름과 비슷한 날씨가 지속되어 더운 만큼 여행할 때에는 시원한 옷차림이 필수입니다.

또한, 이 시기 후쿠오카는 우리나라 대구와 비슷하게 햇살이 매우 강합니다. 따라서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 여행하는 동안에는 자외선 차단에 필히 신경 써야 합니다.
6월뿐만 아니라 후쿠오카의 전반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후쿠오카 6월 기온
후쿠오카의 6월은 본격적인 여름의 초입입니다. 평균기온은 약 23도이며, 아침저녁은 최저기온 20도 안팎으로 선선한 편이지만, 한낮에는 27도까지 오르며 제법 더운 날씨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비가 많이 내려 습도가 매우 높은데, 이는 꿉꿉함을 동반하여 실제 체감날씨가 기온보다 더욱 무덥게 느껴집니다. 따라서 더운 날씨를 대비하여 반팔 등 시원한 옷차림은 필수입니다.

특히 더위에 민감한 분들은 모자나 손풍기 등 여름 대비 용품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내려가고 실내에는 에어컨이 가동되어 쌀쌀할 수 있으니 얇은 겉옷을 함께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후쿠오카 6월 강수량
후쿠오카는 일본 지역 내에서도 강수량이 많은 지역 중 하나입니다. 특히, 6월부터는 장마철로 접어들기 때문에 강수량이 매우 많은데, 평균 강수량이 무려 276mm 이상입니다.
이는 같은 시기 서울보다 약 2배 많은 양인만큼, 비가 내린다면 정말 많은 비가 내립니다. 또한, 습도 역시 상당히 높아 쾌적한 여행을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많은 비를 대비하여 여행할 때에는 우산이나 우비 등은 필수 준비물이며, 이동 경로나 일정도 많은 비를 대비하여 유연하게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쿠오카 6월 비 예보
6월 후쿠오카는 장마 시즌이기 때문에 강수확률이 높습니다. 평균 강수확률은 약 46% 이상인데,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동안 14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비가 매우 자주 내립니다.
장마철에는 우리나라와 같이 날씨가 매우 변덕스럽기 때문에 여행 당일 아침 기상예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경우는 많이 없으며, 소나기와 비슷하게 갑작스럽게 내리고 금방 그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하루 종일 흐릴까 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많은 비에 대비하여 여행 계획을 짤 때는 실내 관광지 중심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후쿠오카 6월 날씨 완벽 정리
6월 후쿠오카의 날씨를 종합적으로 보자면, 우리나라 초여름과 비슷한 더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립니다.
특히, 후쿠오카는 강수량이 매우 많은 만큼 이 시기 여행한다면 많은 비에 항시 대비해야 합니다.
날씨만 놓고 보면 여행에 나쁘지 않은 시기지만, 장마의 시작점이라는 점에서 비가 자주 내리는 만큼 여행하는 동안 일정 조율 등 유연함이 필수입니다.

날이 맑은 날엔 초록이 무성한 풍경과 더불어 산책이나 야외 활동에도 적합하지만, 비 오는 날을 대비한 대체 계획을 꼭 마련해야 합니다.
더위 및 우천에만 조금 더 신경 쓴다면, 후쿠오카의 초여름을 충분히 매력적으로 느끼며 여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