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대표 휴양지인 다낭은 우리나라 사람들에 정말 많이 찾는 인기 여행지입니다. 9월 다낭은 우리나라 한여름과 비슷한 날씨가 특징인 만큼 여행 전 날씨를 잘 알아봐야 합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다낭 9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낭 9월 날씨
베트남에 위치한 다낭은 열대기후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1년 동안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사계절은 없으며, 건기와 우기로 1년이 나뉩니다.
9월 다낭은 우기에 속합니다. 기온은 우리나라 여름과 같이 높은 게 특징으로 날씨가 더우며, 비도 많이 내리는 만큼 날씨가 습하고 흐린 날이 자주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한여름과 비슷한 무더위가 지속되기 때문에 이 시기 다낭을 여행한다면 시원한 옷차림과 함께 우천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9월뿐만 아니라 다낭의 전반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낭 9월 기온
9월 다낭은 평균기온이 약 28도로 따뜻하고 습한 편입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31도, 평균 최저기온은 25도인데, 낮에는 덥고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꽤 내려가 비교적 시원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햇볕이 강한 한낮에는 체감온도가 33도 이상까지 올라가며, 높은 습도의 영향으로 실제 느껴지는 날씨는 매우 무덥습니다.

따라서 시원한 옷차림은 필수이며, 햇살이 강하여 자외선도 높은 만큼 자외선 차단제나 모자, 선글라스 등을 챙겨야 합니다.
습한 날씨는 불쾌지수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바람이 잘 통하는 통기성 좋은 재질의 옷을 입는 것이 도움 됩니다.
다만, 다낭의 실내는 우리나라와 같이 에어컨이 빵빵하여 쌀쌀할 수 있기 때문에 얇은 겉옷을 하나 따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다낭 9월 강수량
다낭의 9월은 본격적인 우기의 시작 시기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약 289mm로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 이는 8월보다 비가 더 자주 그리고 많은 양의 비가 내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다낭의 비는 대부분 소나기 형태, 즉 스콜형태인 만큼 비가 짧고 굵게 내립니다. 보통 하루 중 오후나 저녁 시간대에 소나기가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전 시간대에는 비교적 활동하기 좋습니다.

우기에 접어든 만큼 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우산이나 우비, 방수 신발을 준비하면 유용하며, 실내 관광지를 함께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낭 9월 비 예보
9월 다낭은 우기인만큼 비가 정말 자주 내립니다. 평균 강수확률이 약 50%인데,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동안 15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이틀에 하루 정도 비 예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 점은, 다낭의 비는 대부분 짧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아, 여행 전체 일정에 큰 지장을 주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오전에는 맑고 더운 날씨가 이어지다가 오후 늦게 비가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정은 오전 중심으로 구성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다만, 갑작스러운 소나기 형태가 많기 때문에 여행하는 동안 현지에서 일기예보를 수시로 확인하여 비 예보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낭 9월 날씨 완벽 정리
9월 다낭의 날씨를 종합적으로 정리하자면, 평균기온 28도, 강수량 289mm, 약 15일간의 비 예보로 우리나라 한여름과 비슷한 무덥고 비가 많이 내리는 날씨입니다.
덥고 습한 날씨 속에서 짧은 비가 자주 내리는 전형적인 열대 우기이지만, 오전과 낮 시간대엔 여행하기 괜찮은 날씨가 자주 있습니다.

실외 활동과 실내 활동을 균형 있게 조절하고, 시원한 옷차림과 함께 우산 등을 준비하여 더위와 우천에 대비만 잘하면, 9월에도 충분히 다낭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사람이 붐비는 성수기를 피하고 싶다면, 9월은 다소 조용한 분위기에서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