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달랏 1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고원지대에 위치한 달랏은 봄 날씨를 만연히 느낄 수 있는 인기 여행지입니다. 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달랏의 모습은 정말 아름다워 그 모습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달랏 1월 날씨
고산기후의 영향을 받는 달랏은 베트남의 다른 지역과는 달리 연중 날씨가 꽤 선선한 편입니다. 또한, 사계절이 없으며,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1월 달랏은 시원한 건기입니다. 기온이 높지 않으며,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매우 시원합니다.
다만, 일교차가 꽤 있는 편으로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10도 아래로 내려가 쌀쌀할 수 있기 때문에 옷차림에 신경 써야 합니다.
1월 외에도 달랏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달랏 1월 날씨-기온
달랏의 1월 평균 기온은 16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21도, 11도입니다.
1월 달랏의 기온은 연중 가장 낮은 시기에 속합니다. 평균 기온이 16도 정도로, 우리나라 초가을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기 때문에 시원합니다.
최저기온은 10도 아래로 내려가는데, 아침과 밤에는 바람까지 불어 쌀쌀할 수 있습니다.
달랏 1월 날씨-강수량
달랏의 1월 평균 강수량은 9mm입니다. 1월은 건기이기 때문에 강수량이 매우 적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강수량이 더욱 줄어드며, 평균 강수량이 약 9mm 정도로 이슬비와 같은 적은 양의 비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이 시기 달랏을 여행한다면 여행기간 동안 비가 별로 내리지 않아 비걱정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달랏 1월 날씨-강수확률
달랏의 1월 평균 강수확률은 4%입니다. 건기인 만큼 강수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하루정도만 있는 수준으로 비가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시기 달랏은 흐린 날이 매우 드물며, 여행하기 좋은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지속됩니다.
달랏 1월 옷차림
1월 달랏의 날씨는 우리나라 초가을과 비슷한 시원한 날씨를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시원하지만, 아침과 밤에는 쌀쌀할 수 있으니 옷차림에 신경 써야 합니다.
상의
낮에는 햇살이 강하여 많이 쌀쌀하지 않고 시원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반팔, 얇은 긴팔 등 시원하고 편안한 상의가 좋습니다.
아침과 밤에는 추울 수 있으니 가디건 등 간단히 걸쳐 입을 수 있는 외투를 따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평소 가을에 입었던 편안한 바지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반바지, 청바지, 면바지 등 편안하고 가벼운 바지가 좋습니다.
다만,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야외활동 시 불편하오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달랏 1월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