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마닐라 10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닐라는 필리핀의 수도로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마닐라는 과거 스페인의 식민지배를 받았던 영향이 남아 있어 동서양의 문화를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마닐라 10월 날씨
열대기후에 속하는 마닐라는 1년 동안 높은 기온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립니다. 또한, 사계절이 없는 대신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10월 마닐라는 무더운 우기입니다. 기온은 우리나라 한여름과 비슷하게 높으며, 많은 비가 내려 날씨가 습하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더욱 무덥습니다.
10월 외에도 마닐라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닐라 날씨 총 정리 : 마닐라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마닐라 10월 날씨-기온
마닐라의 10월 평균 기온은 28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31도, 25도입니다.
마닐라의 우기는 비가 자주 내려 건기보다는 기온이 약간 떨어집니다.
10월 또한 기온이 약간 내려가긴 하지만, 평균 최고기온은 31도로 여전히 높은 기온이 지속됩니다.
특히, 비가 자주 내려 날씨가 습하기 때문에 체감으로 느껴지는 더위는 꿈꿈 함을 동반하여 무덥습니다.
마닐라 10월 날씨-강수량
마닐라의 10월 평균 강수량은 218mm입니다. 마닐라는 우기에 매우 많은 비가 내립니다.
우리나라 장마기간보다 더욱 많은 비가 내리는데, 10월은 시간이 지날수록 강수량이 약간 줄긴 하지만, 평균 200mm 이상의 많은 비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이 시기 마닐라를 여행한다면 많은 비를 대비하여 우비 또는 우산 준비는 필수입니다.
마닐라 10월 날씨-강수확률
마닐라의 10월 평균 강수확률은 53%입니다. 10월은 우기인만큼 강수확률이 높습니다.
이는 비 예보가 한 달 30일 기준 16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비가 매우 자주 내립니다.
강수량이 많아 비가 내린다면 많은 비가 내리며, 흐린 날도 자주 있는 만큼 10월 마닐라를 여행한다면 여행 전 날씨를 잘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마닐라 10월 옷차림
10월 마닐라는 우리나라 한여름보다 더욱 무더운 우기입니다. 따라서 시원한 옷차림은 필수입니다.
또한, 비가 자주 내려 옷이 금방젖을 수 있으니 습기가 빨리 마르는 소재의 옷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무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짧은 상의가 좋습니다. 꿈꿈 함을 동반한 무더운 날씨이기 때문에 시원하고 편안한 반팔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또한, 마닐라는 자외선 지수가 높은 만큼 옷 색상을 고를 때에는 자외선 차단에 도움 되는 밝은 계열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무더운 날씨를 대비하여 시원하고 가벼운 바지가 좋습니다. 반바지가 가장 좋지만, 청바지, 면바지 등 덥지 않은 얇은 긴바지도 괜찮습니다.
다만, 스키니진 등 꽉 끼는 바지는 야외활동 시 불편한 점이 많으니 피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10월 마닐라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