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마카오 5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오는 홍콩과 함께 중국의 특별 행정구입니다. 마카오는 과거 포르투갈의 식민지로 유럽식 건축물을 볼 수 있으며, 카지노 등 즐길거리가 많아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마카오 5월 날씨
마카오는 아열대 기후의 영향을 받아 연중 고온 다습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사계절로 구분되는 우리나라와 달리 마카오는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그중 5월 마카오는 우기입니다. 우기인 5월은 건기보다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며, 비가 많이 내리는 특징을 보입니다.
5월 외에도 마카오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카오 날씨 총 정리 : 마카오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마카오 5월 날씨-기온
마카오의 5월 평균 기온은 26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28도, 24도입니다.
5월 마카오는 우리나라 초여름과 비슷한 기온을 보입니다.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지만, 평균 최고기온이 28도 이상 올라가기 때문에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특히, 우기여서 잦은 비의 영향으로 습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체감으로 느껴지는 더위는 기온보다 더욱 무덥게 느껴집니다.
마카오 5월 날씨-강수량
마카오의 5월 평균 강수량은 218mm입니다. 5월은 우기여서 강수량이 매우 많습니다.
평균 2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는데, 이는 우리나라 장마기간과 비슷한 강수량으로 많은 비가 쏟아집니다.
따라서 5월 마카오를 여행한다면 많은 비가 내림으로 이를 대비하여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오 5월 날씨-강수확률
마카오의 5월 평균 강수확률 46%입니다. 우기인 관계로 5월은 강수량이 많은 만큼 강수확률 또한 높습니다.
이는 한 달 30일 기준 비 예보가 많이 있다면 14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5월 마카오는 금방이라도 비가 올 것 같은 흐린 날이 자주 있는 편이며, 혹시 모를 우천을 대비하여 우산을 챙겨야 합니다.
마카오 5월 옷차림
5월 마카오는 우리나라 초여름과 비슷한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평소 무더운 날씨에 즐겨 입었던 시원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강수량이 많으며 비 예보는 14일 이상 있을 정도로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우산을 챙겨야 합니다.
상의
반팔 등 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가볍고 시원한 상의를 준비해야 합니다. 반팔을 입었을 때 팔에 닿는 자외선이 부담된다면 덥지 않은 얇은 긴팔도 괜찮습니다.
특히, 마카오는 아열대 기후의 영향으로 햇살이 강하여 자외선 지수가 우리나라보다 높습니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에 도움을 주는 밝은 계열의 상의를 입는 것이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반바지 등 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가벼운 바지를 입어야 합니다. 면바지, 청바지 등 여름에 입을 수 있는 얇은 긴바지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또한, 바지를 선택할 때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바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야외에서 장시간 걷게 됨으로 오래 입어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는 여유 있는 핏의 바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5월 마카오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